▲ 프로듀서 김민종 및 '스모크' 배우, 감독 등. 사진|유은영 기자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뮤지컬 '스모크' 프로듀서인 김민종이 김수로에 대해 언급했다.

김민종은 23일 오후 서울 대학로 유니플렉스 2관에서 열린 창작 뮤지컬 '스모크' 프레스콜에서 "김수로와의 호흡은 좋다가도 피곤하기도 하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수로와 김민종은 함께 공연제작사 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를 설립했다. 두 사람은 이번 뮤지컬 '스모크' 프로듀서로도 참여했다. 김민종은 "김수로 대표가 안집살림을 하고 제가 바깥살림을 한다"며 "가끔 부부 싸움도 한다"고 말했다.

그는 "팀워크 자체는 잘 맞다"며 "서로 오랜 시간 봐오면서 소통이 편안하게 된다. 어떤 얘기도 잘 소통이 돼서 별 문제 없이 이뤄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같은 SM 소속이면서 더블케이라는 회사를 만들 수 있었던 것은 이수만 선생님의 지원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이제 세 번째 작품이다. 앞으로 더 좋은 작품을 끄집어내기 위해 좋은 감독, 배우들과 만들어가려고 노력하고 있다. 더블케이가 어떻게 진화하는지 관심 있게 지켜봐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스모크'는 시인 이상의 시 '오감도 제15호'에서 모티브를 얻은 창작 뮤지컬이다. 모든 걸 포기하고 세상을 떠나려는 초(超), 순수하고 바다를 꿈을 꾸는 해(海), 그들에게 납치된 여인 홍(紅) 세 사람이 함께 머무르며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룬다. 지난 18일 개막해 오는 5월 28일까지 공연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