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모크'에서 해 역을 맡은 정원영, 고은성, 윤소호(왼쪽부터). 제공|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뮤지컬 배우 고은성이 '팬텀싱어' 이후 불안한 마음이 있었다고 털어놓았다.

고은성은 23일 오후 서울 대학로 유니플렉스 2관에서 열린 창작 뮤지컬 '스모크' 프레스콜에서 "'팬텀싱어' 종영 후 '로미오와 줄리엣'을 했다"며 "이후 이번 작품에 들어가게 됐다"고 밝혔다.

고은성은 '스모크'에서 해 역을 맡아 무대에 오른다. 그는 "100% 연습에 (내 시간을) 할애하지 못한 것 같다"며 "'팬텀싱어' 방송 이후 관심을 많이 주시지만 연습을 많이 못한 불안한 마음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전보다 더 많이 찾아주는 것 같아서 감사하고 고맙다"면서 "제가 잘 해야겠다는 생각도 많이 든다. 욕심을 버리고 주어진 것 안에서 잘 하자는 마음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스모크'는 시인 이상의 시 '오감도 제15호'에서 모티브를 얻은 창작 뮤지컬이다. 모든 걸 포기하고 세상을 떠나려는 초(超), 순수하고 바다를 꿈을 꾸는 해(海), 그들에게 납치된 여인 홍(紅) 세 사람이 함께 머무르며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룬다. 지난 18일 개막해 오는 5월 28일까지 공연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