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축구 대표 팀 ⓒ대한축구협회
[스포티비뉴스=창사(중국), 유현태 기자] 공한증을 넘겠다는 중국 축구 대표 팀이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우레이가 선발로 나선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 팀은 23일 창사 허롱스타디움에서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 A조 6차전 중국과 경기를 치른다. 3승 1무 1패(승점 10점)로 A조 2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한국은 이번 경기 승리로 러시아행에 한 걸음 다가서려고 한다.

중국을 이끄는 마르첼로 리피 감독은 4-3-3 포메이션을 내세웠다. 최전방에 왕용포-우레이-위다바오가 나선다. 중원은 '주장' 정즈를 비롯해 하오준민과 장시저가 지킨다. 포백으로 장지펑, 펑샤오팅, 메이팡, 장린펑이 출전한다. 골문은 정청이 지킨다.

중국은 리피 감독 부임 뒤 포백으로 전술 변화를 시도했다.

한편, 슈틸리케 감독은 ‘에이스’ 손흥민이 경고 누적으로 결장하는 가운데 4-2-3-1 포메이션의 최전방에 이정협을 배치했다. 남태희-구자철-지동원이 2선에서 공격을 지원한다. 기성용과 함께 고명진이 중원을 지킨다. 포백은 김진수-장현수-홍정호-이용으로 구성했다. 골키퍼 장갑은 권순태가 낀다.

월드컵 진출과 자존심 모두 걸린 대결이다. 모든 것을 쏟는 ‘건곤일척’의 대결이다. 슈틸리케 감독도 22일 공식 기자회견에서 “경기가 무척 치열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비 소식이 있었지만, 경기 전까지 비는 내리지 않았다. 단순한 ‘뻥 축구’ 대신 세밀한 패스 플레이가 가능한 상황이다. 치열한 중원 대결이 예상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