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원라인' 진구 스틸. 제공|NEW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제국의 아이들 출신 임시완이 영화 원라인주연으로 나섰다. 매 작품자신의 롤에 맞는 연기로 호평을 받았지만, 연기 경력이 부족한 것은 사실이다. 이런 상황에서 스크린 타이틀은 빈틈이 보일 여지가 있다. 이때 배우 진구가 등장한다.

영화 원라인은 평범했던 대학생 민재(임시완 분)가 전설의 베테랑 사기꾼 장과장(진구 분)을 만나 모든 것을 속여 은행 돈을 빼 내는 신종 범죄 사기단에 합류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진구는 작업 대출계에서 잔뼈가 굵은 실력자 장과장 역을 맡았다. 젠틀한 말투와 여유로운 미소, 자신감 넘치는 눈빛으로 범상치 않은 아우라를 발산한다. 진구의 말을 빌자면 능구렁이같은 인물이다. 이 인물은 순박해 보이는 민재와 묘한 케미스트리를 발산한다.

진구는 극 초반부터 등장해 영화의 흐름을 주도한다. 임시완의 시선으로 극이 진행되지만, 진구라는 이름이 주는 신뢰를 바탕으로 주변이 흔들리지 않게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임시완이 맡은 역할 자체도 이제 막 작업 대출계에 들어온 대학생이다. 어리숙하지만, 패기 넘치는 민재의 캐릭터와는 대비를 주며 사람 속내를 훤히 꿰뚫어 보는 여유까지 부린다.

진구의 진가는 후반부에 더욱 드러난다. 영화의 재미를 위해 자세히 언급하는 것은 어렵지만, 그동안 드라마 태양의 후예, 영화 연평해전’ ‘쎄시봉에서 보여준 매력과는 또 다르다. 사기꾼이지만, 어딘가 모르게 인간적인 면모를 풍기고, 극 안에서 민재를 잡아줌과 동시에, 극 밖에서는 영화의 중심을 잡는 역할을 했다. 영화의 엔딩 크레딧이 올라가는 순간 느껴지는 진구의 존재감은 상상보다 크게 다가온다.

한편 진구가 출연한 원라인에는 임시완을 비롯해 박병은, 김선영, 이동휘 등이 출연한다. 오는 19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