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NL코리아9'가 돌아왔다. 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스포티비스타=문지훈 인턴기자] 'SNL코리아' 아홉 번째 시즌이 베일을 벗었다. 더욱 강력해진 풍자와 웃음으로 안방에 새 활력을 줬다.
 
tvN 예능 프로그램 'SNL코리아9'이 24일 첫방송 됐다. 이날 방송에는 소녀시대 수영이 호스트로 출연했다. 기존 크루는 신동엽을 비롯해 유세윤, 정성호, 김준현, 정상훈, 안영미, 정이랑, 권혁수, 이세영, 김민교, 장도윤이 나섰다. AOA 혜정, 강윤, 김현주가 새 얼굴로 합류했다.

이날 정이랑이 이정미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을 패러디하며 시즌9 시작을 알렸다. 정이랑은 "피청구인 'SNL9'은 프로그램을 새롭게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이번 시즌에는 SNL을 함께했던 크루들이 함께한다. 하지만 새로움은 없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시즌 불미스러운 일도 있었다"고 말했다. 이때 이세영이 화면에 잡혔고, 그는 고개를 숙였다. 앞서 이세영은 시즌8에서 그룹 B1A4 성추행 논란에 휩싸였고 자숙 후 시즌9에 합류했다.

이후 정이랑은 "지금부터 선고를 시작하겠다. 다사다난했던 지난 시즌을 뒤로 하고 'SNL'을 바라는 시청자들이 압도적으로 크다고 하여야 할 것이다. 주문을 선고한다. 피청구인 'SNL'이 방송을 시작한다"고 말했다.

'광화문 연가'에서는 각각 태극기 집회에 참여한 김준현과 촛불 집회에 참여한 정상훈이 친구가 돼가는 모습이 그려졌다. 두 사람은 친구가 됐다가, 대립하는 과정을 반복했다. 마지막에는 서로 포용하며 하나가 됐다. 두 사람이 포옹하는 모습은 선거 도장인으로 바뀌었다. 이는 다가오는 조기 대선 참여를 독려하는 듯 했다.

정상훈과 유세윤은 드라마 '피고인'을 패러디했다. 정상훈은 지성이, 유세윤은 엄기준 역할을 맡았다. 두 사람은 교도소 안에서 대립했다. 이후 최순실로 분한 김민교가 등장했다. 이에 정상훈은 "내 나라 내놔"라며 김민교의 멱살을 잡았고, 감옥 안 모두가 김민교를 향해 분노했다. 

'미운우리프로듀스101'는 대선주자 문재인, 안희정, 홍준표, 안철수를 패러디했다. 대선주자들의 장단점이 패러디 속에 녹아 있어 웃음을 줬다. 

'위켄드 업데이트' 코너에서는 헌정 사상 최초 파면된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 여부를 다뤘다. 김준현은 기자로 분해 "검찰이 13개 혐의를 신중히 검토 중" "법과 원칙에 따라 판단한다"라고 말하며 기자들의 보도 행태를 풍자했다. 앵커로 변신한 신동엽은 코너 말미에 "대한민국 대통령들은 대다수가 불행했다. 이번에는 본인도 행복하고 국민도 행복한 최초의 대통령이 뽑혔으면 좋겠다"는 뜻깊은 메시지를 전달했다.

첫 호스트 수영의 활약도 눈길을 끌었다. '미녀와 야수'에서 수영과 신동엽은 각각 벨과 야수로 분했다. 야수가 저주를 풀려면 사랑의 키스를 해야 했다. 수영은 신동엽에게 키스를 하려면 털을 뽑으라고 요구했고, 신동엽은 몸의 모든 털을 뽑았다. 하지만 더 야성적이면서, 매끈한 피부를 가진 슈렉(김준현)이 등장하자 수영은 곧바로 사랑에 빠져 웃음을 자아냈다. 

수영은 영화 '23 아이덴티티'를 패러디하기도 했다. 23개의 인격을 가진 자로 분해 다양한 연기를 펼쳐냈다. 제시, 크리스티나, 야노시호, 어린 아이 등 몸 사리지 않고 망가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거침없는 정치 풍자와 강력한 웃음으로 돌아온 'SNL코리아9'이 앞으로 보여줄 활약에 기대가 쏠린다.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2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