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셸 플라티니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미셸 플라티니 전 유럽축구연맹(UEFA) 회장이 제프 블라터 전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에게 직격탄을 날렸다.

플라티니 전 회장은 31일(한국 시간) 공개된 프랑스 르몽드와 인터뷰에서 "블라터는 매우 이기적인 사람이다. 그는 FIFA를 집어삼키려 했고 나를 좌지우지하려 했다"고 맹비난했다. 블라터 전 회장과 플라티니 전 사무총장은 FIFA 부패 스캔들의 주범으로 꼽힌다

블라터 전 회장은 자신을 지지해 주는 대가로 2011년 플라티니 전 회장에게 200만 달러를 건넸다. 부패의 몸통으로 지목 받은 두 사람은 지난해 스위스 검찰 수사 대상에 올랐고 지위 남용 등을 이유로 자격 정지 8년 징계를 받았다. 다만 FIFA 소청위원회를 거쳐 징계 기간은 6년으로 줄어들었다.

플라티니 전 회장이 인터뷰에 나선 건 징계를 받은 뒤 처음이다. 플라티니 전 회장은 블라터 전 회장에게 쌓인 게 많은 듯 비난의 수위를 낮추지 않았다. 그는 "블라터의 말을 믿은 게 잘못이었다. 사건이 터지자 블라터 전 회장은 자기 혼자만 살려고 하더라. 주변의 그 누구도 지켜 주지 않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그는 내가 이제까지 본 사람 가운데 가장 이기적인 사람"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