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이(왼쪽), 키. 사진|곽혜미 기자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아이돌 그룹 내 센터가 아닌 멤버들이 ‘연기’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레드벨벳 조이, 샤이니 키를 비롯해 이제는 명실상부 연기자로 거듭난 제국의아이들 박형식, 2PM 준호 등이 주인공이다.

조이와 키는 그룹 내 센터가 아니다. 각 그룹을 대표하는 멤버를 꼽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지 않는다. 인지도 면에서도 다른 멤버에 비해 뒤쳐진다. 하지만 최근 연기에 입문하면서 사정이 달라졌다. 힘을 뺀 자연스러운 연기로 캐릭터에 완벽히 녹아드는 모습을 보여준 것. 덕분에 연기 호평을 받으며 스스로 빛을 발하고 있다.

조이를 향한 시선이 가장 달라졌다. 조이는 레드벨벳 내에서 외모 혹은 가창력으로 주목받는 멤버는 아니었다. 하지만 tvN 월화 드라마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이하 ‘그거너사’)에서 여자 주인공 윤소림을 연기하면서 이전과 달라진 평가를 이끌었다. 조이는 ‘조곧소’(조이가 곧 소림)라는 단어가 만들어질 정도로 윤소림에게 흠뻑 빠져든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10대의 풋풋한 모습을 특유의 발랄한 미소로 그려내는 것은 물론, 힘을 뺀 자연스러운 연기로 ‘그거너사’를 책임지고 있다.

키는 tvN ‘혼술남녀’로 자신의 진가를 드러냈다. ‘혼술남녀’에서 9급 공무원 시험 준비생 기범을 연기한 그는 자연스러운 사투리 연기로 호평을 받았다. 무대 위와는 전혀 다른 소탈한 모습은 물론 일상생활을 보여주는 듯한 자연스러운 면면들로 ‘혼술남녀’를 이끌었다. 키 또한 ‘혼술남녀’가 첫 연기 도전작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합격점을 받았다.

박형식과 준호는 드라마 및 영화에 출연하며 대중에게 널리 얼굴을 익힌 상태다. 이들의 시작은 최근 연기에 입문한 조이, 키와 비슷했다. 박형식과 준호 또한 그룹 내 센터가 아니었다. 연기를 시작할 때도 떠들썩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지 않았다. 자신의 힘으로 내공을 쌓았고, 자연스럽게 자신을 드러내며 작품의 중심을 잡는 센터가 됐다.

그룹에 가려졌던 개인이 두드러질 수 있는 ‘연기’라는 분야. 이들은 연기에서 스스로 센터가 돼 주목받고 있다. 똑똑하게 자신을 드러내는 이들의 연기가 앞으로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