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아빠는 딸'에 출연한 배우 정소민. 사진|곽혜미 기자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배우 정소민이 영화 아빠는 딸에서 아저씨 연기를 한 소감을 전했다.

5일 오후 서울 상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진행된 영화 아빠는 딸’(감독 김형협)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는 배우 윤제문과 정소민, 김형협 감독이 함께 했다.

이날 정소민은 딸의 몸에 들어간 아빠 연기를 한 것에 대해 처음에는 남자, 중년, 아저씨의 몸 형태나 소리 내는 방식, 행동 등을 관련했다. 그런 식으로 외적인 부분은 접근했다. 그렇게 연기를 하다 보니 그냥 중년 남성이 아니라, 회사의 직책이나 삶의 무게가 많다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원상태가 직장에서는 만년 과장이고, 집에서는 딸에게 무시 당한다. 잘나가는 사회인이었으면 다를 수도 있었을 것이라며 그 무게를 이해하기가 어려웠다. 단순히 아저씨 인 척 하고 싶지 않았다. 감독님과 대화를 많이 하면서 그 지점을 따라 잡으려고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또 정소민은 연기를 하면서 겪어보니, 내가 살아보지 않았던 것에 대한 연기가 어렵고 잘 모르겠더라. 다른 작품보다 더 노력을 했던 것 같다. 극중 도연과 내 성격이 다르긴 하지만 고등학생 시절은 나도 겪어봐서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었다. 원상태는 겪어보지 않은 감정이라 그냥 믿고 간 부분도 있다. 공부를 많이 하긴 했지만 생각을 많이 하면 복잡해질 것 같았다. 아이들이 소꿉놀이 하는 마음으로 풍덩 빠졌다고 설명했다.

아빠는 딸은 하루 아침에 아빠와 딸이 몸이 바뀌면서 사생활과 함께 마음까지 엿보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오는 12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