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배우의 새로운 캐릭터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힌 배우 천우희. 사진|곽혜미 기자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남과 공유 할 수 없는 아픔을 지닌 공주(‘한공주’), 비정규직 근로자(‘카트’), 선과 악이 구별되지 않는 의문의 존재 귀신(‘곡성’). 지금까지 배우 천우희가 연기한 캐릭터 들이다. 그리고 조금 다른 캐릭터로 돌아왔다. 영화 어느날의 사랑스러운 영혼 단미소다.

모두 강한 캐릭터이긴 하지만 각기 다른 인물이다. 한가지 공통점을 꼽기는 어렵다. 강한 캐릭터라는 것을 공통점이라 말하긴 어렵다. 색다른 여성 캐릭터를 찾이 힘든 충무로에서 그래도 천우희는 다양한 모습을 보여줬다. 그것도 남들은 하기 힘든 캐릭터들로만 말이다.

하지만 여전히 아쉬움은 있다. “더 다채로운 캐릭터를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지만 막상 어떤 캐릭터라고 말하긴 어려웠다. 또 조급해 하지 않았다. 그래도 에너지는 충분하다.

배우로서 꼭 하고 싶은 캐릭터라고 규정 지은 것은 없다. 다만 남자 배우들만큼 에너지는 충분하다고 자부할 수 있다. 캐릭터를 연기하면 잘 할 수 있는데, 작품을 선택하기도 어렵고 힘든 부분이 있다. 여배우들이 할 수 있는 캐릭터가 너무 고정 돼 있다.”

아쉬운 마음이 컸다. 충분히 할 수 있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있다는 것. 그렇다고 푸념만 하지는 않았다. ‘보여줄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줬으면 좋겠다는 자신의 생각과 노력이 더해져야 한다는 것이다.

여배우들도 새로운 캐릭터를 창조해 낼 수 있고, 에너지를 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 실패 할 수도 있고, 거부감이 들 수도 있따. 또 내가 소모 될 수도 있다. 하지만 조금 더 노력을 해야 될 것 같다. 그러면 조금씩 변화 될 수 있을 것 같다.”

한편 천우희가 출연한 영화 어느날은 아내를 잃고 슬픔에 빠져있는 강수(김남길 분) 앞에 자신만 볼 수 있는 영혼 단미소(천우희 분)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현재 극장 상영중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