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르셀로나 'MSN 라인'이 거친 수비에 위축되며 공격을 제대로 펼치지 못했다.
[스포티비뉴스=정형근 기자] FC 바르셀로나가 자랑하는 ‘MSN 라인’이 유벤투스의 거친 수비에 완전히 봉쇄됐다. 유벤투스 수비진은 영리하게 반칙을 하며 바르사의 공격 흐름을 끊었다. 

유벤투스는 12일(한국 시간) 이탈리아 토리노 유벤투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17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바르셀로나와 경기에서 3-0으로 이겼다. 

유벤투스는 전반 초반부터 ‘MSN 라인’의 심기를 건드렸다. 경고가 나오지 않을 정도의 반칙으로 바르사의 빌드업을 방해했다. 유벤투스는 중원에서 거친 몸싸움을 펼쳤고 바르사 공격진은 그라운드 위에 계속 넘어졌다. 

‘거친 수비’에 위축된 바르사는 유벤투스 공략법을 찾지 못했다. 유벤투스가 전방 압박과 극단적인 수비 후 역습을 번갈아 사용하자 바르사는 혼란에 빠졌다. 몸을 사리기 시작한 바르사가 장신 수비진이 버티는 유벤투스를 뚫기는 역부족이었다.  

끊임없이 공격을 시도해 힘겹게 수비진을 통과해도 잔루이지 부폰이 골문을 지키고 있었다. 부폰은 전, 후반 통틀어 2번의 결정적인 선방을 펼치며 실점하지 않았다. 바르사는 시간이 지날수록 무기력한 움직임을 보였다.     

바르사는 챔스 16강 2차전 파리 생제르맹과 경기에서 ‘캄프 누의 기적’을 쓰며 8강에 진출했다. 승리를 향한 적극성과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는 의지가 기적의 원동력이었다. 그러나 유벤투스와 경기에서 보인 위축된 플레이는 2차전의 전망을 어둡게 했다. 기적은 간절한 이에게만 찾아오는 법이다.


[영상] 유벤투스 vs 바르셀로나 골 모음 ⓒ스포티비뉴스 정원일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