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디에 드로그바

[스포티비뉴스=정형근 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첼시에서 한 시대를 풍미했던 스트라이커 디디에 드로그바(39)가 미국 유나이티드 사커 리그(USL·2부 리그) 피닉스 라이징의 선수 겸 구단주로 변신한다.

영국 매체 BBC는 지난해 11월 미국 메이저 리그 사커(1부 리그) 몬트리올 임팩트와 결별 후 경기에 뛰지 않았던 드로그바가 이 같이 결정했다고 13일(한국 시간) 보도했다.

2014년 창단한 신생 구단 피닉스는 USL 서부 콘퍼런스에서 네 번째 시즌을 보내고 있으며 3년 이내에 메이저리그로 승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드로그바는 "구단주이자 동시에 선수로 뛰는 게 일반적이지는 않지만 매우 흥미진진할 것"이라면서 "좋은 변화다. 나는 계속 뛰고 싶지만 마흔 살에 가깝고, 이후의 경력을 준비하는 게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그는 "중국,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1부 리그)와 챔피언십(2부 리그)에서도 영입 제안이 왔지만 선수로서 영입 제안뿐이었다"고 덧붙였다.

드로그바는 첼시에서 2004~2012년 8시즌 동안 341경기에 출전해 157골을 터뜨리며 팀의 3차례 프리미어리그 우승과 1차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이끌었다.

상하이 선화(중국)와 갈라타사라이(터키)를 거쳐 2014-2015 시즌 첼시로 돌아온 드로그바는 40경기에 출전해 7골을 기록하며 팀의 리그 우승에 다시 한번 한몫했고, 이후 미국 무대로 진출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