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버지가 이상해' 김다예가 이유리와 대립 관계를 형성했다. 제공|KBS
[스포티비스타=문지훈 인턴기자] 대부분의 드라마에는 악역이 등장한다. 이들은 갈등을 형성해 극에 긴장감을 부여한다. 때로는 독하고 악랄하게, 때로는 귀여운 밉상 악역 연기로 상대방을 곤경에 빠뜨리며 시청자들의 분노를 유발한다.

KBS2 주말드라마 '아버지가 이상해'의 김다예와 MBC '당신은 너무합니다'의 손태영은 얄미운 캐릭터로 단조로워질 수 있는 스토리에 긴장감을 부여하고 있다. 두 사람은 같은 악역이지만 그 패턴이 다르다.

먼저 '아버지가 이상해'에서는 주인공 커플 변혜영(이유리 분), 차정환(류수영 분)에게 훼방을 놓는 임연지(김다예 분)가 시청자들의 미움을 받고 있다.

임연지는 차정환의 직장 후배로 차정환을 짝사랑하는 인물이다. 변혜영과 차정환이 본격적으로 교제하기 전부터 차정환에게 좋아하는 마음을 표현했다. 두 사람이 연인이 된 후에도 마음을 접지 않고 주위를 맴돌며 변혜영의 화를 돋궜다. 

차정환의 회사 생활을 알지 못 하는 변혜영에게 "오피스 와이프란 말 아느냐. 남자들은 같이 근무하는 파트너랑 많은 걸 나눈다. 집에 있는 와이프는 이해할 능력이 안되지만 오피스 와이프는 다 이해해준다"고 하는가 하면, "언니가 죽었다 깨어나도 못 가지는 것을 가졌다. 나는 어리다"고 변혜영의 나이를 공격하기도 했다. 또 변혜영, 차정환이 함께 있는 차정환의 집에 불시 방문해 변혜영을 경악하게 만들었다.

임연지는 미소를 유지하며 약을 올리거나, 변혜영의 약점을 자극하며 분노 유발자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했다. 사실 변혜영과 차정환의 사이는 집안 문제 등 외부 요인을 제외하고는 굳건하다. 임연지는 평탄해보였던 둘의 사이에 잠깐씩 등장해 양념 역할을 하며 러브라인을 심심하지 않게 만들었다.

▲ '당신은 너무합니다' 손태영이 악역으로 열연 중이다. 제공|MBC
'당신은 너무합니다' 홍윤희(손태영 분)는 우아한 태도를 유지하지만 사실 이득을 위해서 어떤 일도 할 수 있는 악녀다. 박성환(전광렬 분)이 운영하는 회사 후계자가 될 가능성이 있는 박현준(정겨운 분)과 결혼하려는 야심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분노를 샀다. 그는 박성환 집안 며느리이자 자신의 경쟁자인 고나경(윤아정 분)을 견제하며 기싸움을 걸었다. 일부러 예비 시어머니 성경자(정혜선 분) 앞에서 고나경과 다른 명석한 모습을 보여주며 나경을 무시하도록 유도했다. 홍윤희의 이런 행동은 악녀에 가까운 고나경 캐릭터를 동정하게 만들었다. 

박현준이 유지나(엄정화 분)를 마음에 품고 있다는 사실을 안 뒤, 나경과 손을 잡는 모습은 시청자들을 경악하게 했다. 급격히 태세를 전환한 홍윤희는 유지나와 박성환의 열애, 동거설 기사를 내보내는 악행마저 저질렀다. 홍윤희는 주인공인 유지나는 물론이고 박성환, 박현준, 고나경 등 주변 인물까지 곤경에 처하도록 만들었다.

'아버지가 이상해' 임연지가 귀엽고도 얄미운 모습으로 양념같은 역할을 했다면, '당신은 너무합니다' 홍윤희는 계속해서 악행을 저지르며 강렬한 대립 관계를 형성했다. 같은 듯 다른 두 캐릭터 단조로워질 수 있는 전개 긴장감을 부여하며, 시청 욕구 상승에 기여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