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정화. 사진|예정화SNS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방송인 예정화가 100년 된 '와룡매' 훼손 논란과 관련해 다시 한 번 사과의 뜻을 전했다.

예정화 소속사 데이드림엔터테인먼트 측은 17일 오후 “사진에서 보이는 꽃은 촬영용 소품으로, 매화가 아닌 벚꽃나무이며 매화나무를 훼손한 것이 아님을 다시 한 번 알려드린다”며 “출입이 제한된 구역에 입장한 것에 대해서는 전주시 전통문화유산과 경기전부서와 통화하여 사과의 말씀을 전했으며, 사진에 대해서도 벚꽃나무임을 확인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소속사 측은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리며, 추후 다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유의하겠다”고 재차 사과했다.

앞서 예정화는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전주 한옥 마을에서 한복을 입고 매화나무 앞에서 찍은 사진을 올렸다가 비난을 받았다. 사진 속 예정화는 울타리 안에 들어가 꽃가지를 들고 포즈를 취했다. 사진이 공개되자 예정화가 전주 경기전의 명물 매화 와룡매를 훼손한 것 아니냐는 논란이 일었다. 휘어진 모양이 용을 닮아 있어 와룡매라고 불리는 이 매화나무는 지난해 특별전이 열릴 정도로 귀한 매화이기 때문.

예정화는 비난 여론이 확산되자 해당 사진을 삭제했다. 또한 17일 오전 소속사를 통해 “해당 사진은 화보 촬영차 방문한 전주에서 찍은 사진으로 매화 가지는 촬영용 모형 소품”이라며 “나무를 훼손하지는 않았으나 출입이 제한된 공간에 입장하여 사진을 촬영한 것은 잘못된 행동임을 인지하고 있다. 진심으로 뉘우치며 반성하고 있다. 앞으로 더 주의하고 행동하도록 하겠다”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이후에도 논란이 쉽게 가라앉지 않자 재차 사과의 뜻을 전한 것. 문화재정 측은 예정화와 관련된 논란에 대해 “법적 대응을 준비 하고 있다는 것은 과장된 부분이 있다”며 “도의적으로는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모형 매화로 촬영을 한 것이라면 법적으로 따로 처벌할 근거는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