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멜로를 하고 싶다고 밝힌 배우 고수. 제공|씨네그루 키다리이엔티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최근 고수가 출연한 작품을 보면 괴로운 상황에 처한 캐릭터가 많다. 최근작인 루시드 드림에서는 납치 당한 아들을 찾는 아버지를 연기했고, 개봉을 앞둔 영화 석조저택 살인사건도 마찬가지다. S. 밸린저의 대표작 이와 손톱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고수는 의문의 운전기사 최승만을 연기했다.

스스로를 괴롭히는 이유가 있을까. 유독 어려운 캐릭터를 연기하고, 매번 괴로운 표정이 얼굴에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 항상 고민에 차 있고, 쉽게 가는 법이 없다. 사랑도, 삶도 영화 속 고수는 언제나 힘겨웠다.

남들이 안 하려는 것을 하는 것 같다. 막연하게 시나리오를 재미있게 봐서 선택을 했다. 힘들고 고민하는 것은 차후의 일이다. 날 혹사 시키는 경향이 있다. 그래야 내가 살아 있다는 것을 느낀다. 너무 쉽게 하면 허전한 기분이 들기도 한다.”

얼마 전부터 고수는 해보고 싶은 캐릭터를 한결같이 이야기 했다. 영화 루시드 드림홍보 인터뷰에도 했던 이야기 였다. 멜로와 악역이었다. 반듯하고 잘생긴 외모로 고수는 로맨스 장르를 많이 연기 했다. 그가 결혼을 한 후도 마찬가지였다. 그런 고수가 멜로를 하고 싶다니. 의외였다.

솔직히 가장 하고 싶은 연기는 멜로다. 악역도 해 보고 싶다. 그런 작품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연기를 20년 정도 했는데, 결국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멜로와 악역이었다. 과거 했던 멜로와 지금 하는 멜로는 다를 것 같다. 지금 나이에 멜로나 사랑 이야기를 읽으면 어떤 감정일까 궁금하다. 분명 예전과 표현 방법에 차이가 있을 것이다. 못 느꼈던 감정을 느낄 것이고, 그게 무엇일지에 대한 호기심이 있다.”

그의 말을 듣고 나니 멜로 연기를 하고 싶은 이유를 알 것 같았다. 과거 드라마 순수의 시대에서 보여준 고수의 멜로와 크리스마스에 눈이 올까요에서 보여준 멜로가 달랐고, 또 영화 반창꼬속 고수의 멜로는 또 달랐다. 앞으로 고수가 보여줄, 40대 배우 고수의 멜로 연기가 기대되는 시간이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