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체발광오피스' 김동욱- 하석진-정지인-고아성-이동휘-이호원.(왼쪽부터) 사진|MBC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자체발광 오피스’의 고아성과 하석진부터 한선화까지. 모든 배우들이 제몫을 톡톡히 해냈다.

MBC 수목드라마 ‘자체발광 오피스’(극본 정회현, 연출 정지인 박상훈)는 계약직 신입사원의 갑을 체인지 오피스 입문 스토리와 공감을 부르는 대사, 유쾌한 연출 등으로 마니아층의 지지를 받으며 호평을 얻었다.

물론 배우들의 열연도 빼놓을 수 없다. 고아성은 은호원 그 자체였다. 자신을 시한부로 오해한 은호원은 ‘을’임에도 할 말은 다 하는 사이다 캐릭터를 자연스럽게 연기했다. 고아성은 오열 연기부터 애교 넘치는 사랑스러운 모습까지 다채로운 감정들을 소화했다.

하석진 역시 전작 ‘혼술남녀’와 또 다른 ‘츤데레’ 캐릭터 서우진을 맡아 여심을 사로잡았다. 그는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자체발광 오피스’에 힘을 보탰다. 특히 고아성과 하석진은 달콤한 케미스트리를 보여주며 ‘자체발광 오피스’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서현 역을 연기한 김동욱도 제 몫을 톡톡히 했다. 미스터리한 의사에서부터 얄미운 본부장의 모습까지 완벽하게 소화했다. 그는 극의 긴장감을 불러일으키며 제몫을 다했다. 이동휘와 이호원(인피니트 호야)도 도기택과 장강호 역에 잘 녹아들었다. 이동휘는 특유의 연기톤으로 자신만의 도기택을 만들어냈고, 이호원은 소심한 장강호를 완벽하게 연기했다.

▲ 고아성-한선화-김동욱-이윤상-권해효-하석진-장신영(시계방향으로). 제공|MBC
하우라인 직원들의 존재감도 빛났다. 김병춘 장신영 한선화 권해효 오대환은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오피스 스토리에 힘을 실었다. 김병춘은 서우진을 비롯해 후배들에게 아낌없는 조언을 건네는 허구동을 연기하며 중심을 잡아줬다. 장신영은 워킹맘이자 이혼녀인 조석경이 회사에서 겪는 차별과 고난을 잘 보여줬다.

시크릿 탈퇴 후 연기자로 발을 뗀 한선화는 하지나 역을 맡아 자연스러운 연기를 보여줬다. 한선화는 때로는 얄밉지만 때로는 사랑스러운 하지나의 모습들을 잘 표현해냈다. 특히 도기택과 러브라인은 청춘들의 고단한 삶과 사랑에 대한 이야기로 공감을 선사했다.

권해효와 오대환 역시 얄밉지만 미워할 수 없는 연기로 ‘자체발광 오피스’를 더욱 빛나게 했다. 여기에 더해 신입사원 오재민 역의 김희찬, 본부장에서 편의점 아르바이트생이 된 이윤상까지. ‘자체발광 오피스’의 배우들의 열연이 있었기에 공감 스토리가 더욱 빛날 수 있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