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글 김도곤 기자, 영상 김소라 PD] 유벤투스와 유럽 정상의 자리를 놓고 겨룰 마지막 한 팀이 결정됩니다.

레알 마드리드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2016~17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이 11일(이하 한국 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비센테 칼데론에서 열립니다.

하루 전 열린 유벤투스와 모나코의 경기에서는 유벤투스가 2-1로 승리, 1, 2차전 합계 4-1로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남은 한 자리의 주인공은 레알 마드리드, 혹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입니다.

두 팀의 대결은 경기 전부터 크게 주목받았습니다. 프리메리가를 대표하는 라이벌전인 '마드리드 더비'의 주인공이자 지난 대회 결승 맞대결 상대이기 때문입니다. 당시 레알 마드리드가 페널티킥까지 가는 접전 끝에 우승을 차지했다.

관심이 집중된 것과 달리 1차전에서는 의외로 싱거운 경기가 펼쳐졌습니다. 레알 마드리드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해트트릭을 앞세워 3-0 완승을 거뒀습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1차전 완승에 힘입어 가벼운 마음으로 경기에 나섭니다. 결승 진출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10골로 이번 대회 득점 2위인 호날두가 건재하고 최근 4연승을 달리는 등 기세가 좋습니다. 단 가레스 베일과 페페가 부상으로 결장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변수입니다.

반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사면초가입니다. 앙투안 그리즈만, 사울 니게스, 케빈 가메이로 등 공격수들이 건재하고 야닉 카라스코가 부상에서 복귀했지만 상황은 녹록치 않습니다. 2차전이 홈에서 열리지만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3점 차이를 뒤집어야하고 이번 시즌 상대전적도 1무 2패로 열세입니다. 여러모로 힘든 경기가 예상됩니다.

이번 대결의 승자는 먼저 결승에 진출한 유벤투스와 결승에서 만납니다. 결승은 6월 4알 카디프의 밀레니엄 스타디움에서 펼쳐집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