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터널' 최진혁. 제공|OCN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터널' 최진혁이 자신의 캐릭터는 소화하기 위해 치열하게 노력했다고 밝혔다.

12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OCN 주말드라마 '터널'(극본 이은미, 연출 신용휘)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신용휘 PD를 비롯해 배우 최진혁 윤현민 이유영이 참석했다.

이날 최진혁은 "허구적인 내용이 많아서 배우들에게 상상력이 필요했다. 저도 치열하게 고민했다. 그럼에도 불만족 스러웠고 방송이 나가고 나서 제 연기에 회의감도 느꼈다"며 "그런 고비들을 넘기고 편하게 연기할 수 있을까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늙은 성식을 하면서 편하게 연기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성식이에게 오픈됐을 때 편하다고 생각했는데 딸이 오픈되면서 연기하기 어려웠다. 너무 부담스럽고 잠도 못잘 정도로 괴로웠다. 진심으로 몰입하려고 노력했다. 재이하고 만나는 신이 어려웠다"고 설명했다.

'터널'은 1986년 터널에서 연쇄 살인 사건의 범인을 쫓던 열혈 형사 박광호(최진혁 분)가 2017년으로 의문의 시간 이동을 하게 되고, 엘리트 형사 김선재(윤현민 분), 범죄 심리학 교수 신재이(이유영 분)와 함께 30년 만에 다시 시작된 연쇄 살인의 범인을 쫓는 과정을 그린 작품으로 평균 5% 시청률을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