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IA 임기영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광주, 신원철 기자] KIA 오른손 사이드암스로 투수 임기영은 18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리고 있는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LG 트윈스와 경기에 선발로 나와 6이닝 9피안타 5탈삼진 1실점을 기록했다. 

선발 등판해 5이닝을 채우지 못한 경기가 없다. 직전 경기인 12일 SK전에서는 5⅔이닝 4실점했지만 자책점은 1점 뿐이었고, 피안타도 5개로 많지 않았다. 사이드암스로 투수지만 체인지업이 좋아 왼손 타자에게 큰 약점을 보이는 유형은 아니라 선발로 성과를 내고 있다. 피OPS는 왼손 타자에게 0.693, 오른손 타자에게 0.578이었다.

LG는 임기영을 의식해 왼손 타자를 많이 내보냈다. 김용의-임훈-박용택이 1~3번 타순에 들어가고, 오지환(5번)과 이병규(7번)까지 요소요소에 왼손 타자가 배치됐다. 안익훈을 뺀 왼손 타자는 전부 나왔다.

1회 선두 타자 김용의에게 빗맞은 안타를 맞았지만 포수 김민식이 도루 저지로 주자를 지웠다. 임기영은 이후 안타 2개를 더 맞았지만 2사 1, 2루에서 오지환을 삼진 처리해 1회를 마쳤다. 2회는 삼진 2개 포함 삼자범퇴로 쉽게 끝냈다.

1-0 앞선 채 시작한 3회에는 선두 타자 손주인에게 맞은 2루타를 시작으로 김용의와 임훈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해 동점이 됐다. 1사 이후 루이스 히메네스에게도 안타를 맞아 주자 만루. 오지환을 투수 병살타로 막아 대량 실점 위기를 넘겼다. 4회에는 1사 1, 2루에서 손주인을 2루수 병살타로 잡았다.

임기영은 5회를 안타 하나로 막고 6회는 삼자범퇴로 정리했다. 6회까지 피안타 9개를 허용한 것은 올 시즌 처음이다. 가장 많은 피안타를 맞은 날에도 6이닝 1실점으로 호투했다. 7회부터는 홍건희가 등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