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투수 백정현 ⓒ 삼성 라이온즈
[스포티비뉴스=인천, 홍지수 기자] 삼성 라이온즈 투수 백정현이 올 시즌 첫 선발 등판에서 패전 위기에 처했다.

백정현은 18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SK 와이번스와 원정 경기에서 선발투수로 마운드에 올라 5이닝 동안 8피안타 3탈삼진 2사사구 1실점을 기록했다. 두 차례 만루 위기에서 1실점으로 막았으나 타선의 득점 지원을 받지 못해 시즌 첫 패전 위기에 몰렸다.

1회 말 선두 타자 조용호를 3루수 앞 땅볼로 잡은 뒤 나주환과 최정에게 잇따라 안타를 맞으면서 1사 1, 2루가 됐으나 제이미 로맥을 헛스윙 삼진, 김동엽을 중견수 뜬공으로 처리했다. 2회에는 첫 타자 한동민에게 몸에 맞는 볼을 내줬으나 정의윤을 병살 플레이로 처리하고 이재원을 2루수 앞 땅볼로 막고 실점 없이 이닝을 넘겼다.

3회 들어 흔들렸다. 첫 타자 김성현에게 우중간 안타를 맞고 조용호에게 보내기 번트를 내준 뒤 나주환에게 우익수 키를 넘어가는 2루타를 맞았다. 최정을 고의4구로 거른 백정현은 1사 만루 위기에서 로맥을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으나 김동엽에게 좌전 적시타를 맞았다.

4회에도 흔들렸지만 실점 위기를 넘겼다. 1사 후 이재원과 김성현, 조용호에게 잇따라 안타를 맞으면서 1사 만루 위기에 몰렸다. 그러나 박승욱을 헛스윙 삼진, 최정을 2루수 뜬공으로 처리하면서 실점 없이 이닝을 끝냈다.

5회에는 로맥, 김동엽, 한동민으로 이어지는 SK 공격을 가볍게 막았다. 그러나 5회까지 모두 99개의 공을 던진 백정현은 팀이 0-1로 뒤진 6회부터 권오준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백정현은 앞서 올 시즌 16경기에서 3승 2홀드, 평균자책점 2.42를 기록했다. 이날 SK전은 올 시즌 첫 선발 등판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