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외국인 투수 메릴 켈리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인천, 홍지수 기자] SK 와이번스 1선발 메릴 켈리가 승리 요건을 갖추고 투구를 마쳤다.

켈리는 18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홈경기에서 선발투수로 마운드에 올라 7이닝 동안 2피안타 8탈삼진 4사사구 1실점으로 호투했다. 7회초 동점을 허용하면서 승리 요건이 날아가는 듯 했으나 7회 말 김동엽의 3점 홈런이 터지면서 시즌 4승째 기회를 갖췄다.

1회초 선두 타자 박해민을 2루수 앞 땅볼, 김상수를 헛스윙 삼진, 구자욱을 중견수 뜬공으로 처리하면서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2회 들어 2사 1루에서 김헌곤에게 좌전 안타를 맞고 2사 1, 3루가 됐으나 포수 이재원이 상대의 도루를 막아 실점 없이 이닝을 넘겼다. 켈리는 이후 6회까지 위기 없이 무실점 호투를 펼쳤다.

팀이 1-0으로 앞선 7회 들어 흔들렸다. 첫 타자 김상수에게 투수 앞 강습 타구를 내준 뒤 1루 송구 실수로 무사 2루가 됐다. 구자욱을 유격수 앞 땅볼로 유도해 2루에 있던 김상수를 3루에서 잡으나 폭투로 구자욱에게 2루를 내줬다.

다린 러프를 삼진으로 돌려세운 뒤 이승엽을 고의4구로 보내 조동찬과 상대했다. 조동찬을 볼넷으로 내보낸 켈리는 2사 만루 위기에서 김헌곤 타석 때 보크를 저질러 1-1 동점을 허용했다. 추가 실점 없이 이닝을 넘긴 켈리는 7회 말 터진 김동엽의 3점 홈런으로 팀이 4-1로 앞선 8회부터 김주한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켈리는 앞서 올 시즌 8경기에서 3승3패, 평균자책점 4.38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