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투수 김승현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인천, 홍지수 기자] 삼성 라이온즈가 위닝시리즈에 만족해야 했다. 더 달아날 기회를 놓친 삼성은 3점 홈런 한방을 내주면서 고개를 숙였다.

삼성은 18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SK 와이번스와 원정 경기에서 1-4로 졌다. 선취점을 뺏긴 삼성은 7회초 동점에 성공했다. 그러나 추가 득점 기회를 놓치고 7회 말 홈런을 내주면서 경기도 내줬다.

3회 말 1사 만루 위기에서 제이미 로맥을 헛스윙 삼진으로 처리한 뒤 김동엽에게 좌전 적시타를 맞았다. 팽팽한 투수전에서 삼성은 6회까지 0-1로 끌려갔다.

그러나 7회초 들어 찬스를 잡았다. 첫 타자 김상수가 투수 앞 강습 타구를 날렸고 상대 선발 메릴 켈리의 1루 악송구가 나오면서 무사 2루가 됐다. 구자욱이 유격수 앞 땅볼을 쳐 2루에 있던 김상수가 3루에서 잡혔으나, 켈리의 폭투로 구자욱이 2루에 안착했다.

다음 타석에 들어선 다린 러프가 삼진으로 물러난 뒤 이승엽이 고의4구로 나갔고 조동찬이 볼넷을 골라 2사 만루 기회를 얻었다. 김헌곤 타석 때 구자욱이 홈을 노렸고 켈리가 보크를 저질러 손쉽게 1-1 동점에 성공했다.

계속된 만루 찬스. 동점 상황이었기 때문에 삼성은 추가 득점이 필요했다. 더구나 상대 선발 켈리가 다소 흔들리고 있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김헌곤이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나면서 리드하지 못했다.

기회를 놓친 삼성은 7회 말 2사 이후 팀의 세 번째 투수 김승현이 최정과 로맥에게 각각 몸에 맞는 볼과 볼넷을 내주면서 흔들렸고 김동엽에 9구 승부 끝에 가운데 담장을 넘어가는 3점 홈런을 내주면서 1-4가 됐다. 삼성은 결국 경기를 뒤집지 못하고 SK와 3연전을 2승1패로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