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취재 홍지수 기자, 영상 김소라 PD] 23일부터 부산 사직야구장에서는 6위 SK 와이번스와 7위 롯데 자이언츠의 3연전이 시작됩니다. 시즌 전적은 2승1패로 SK가 앞서고 있습니다.

▲ SK 최정(왼쪽) ⓒ 한희재 기자
SK는 지난 16일부터 벌어진 주중 3연전, 주말 3연전에서 3승3패를 기록했습니다.

6경기를 치르는 동안 마운드가 안정된 모양새였는데요. 지난 6경기에서 SK는 가장 낮은 팀 평균자책점(2.45)을 기록했습니다. 4, 5선발 박종훈과 문승원이 승리를 추가하지는 못했으나 안정된 투구를 펼쳤고 '원투 펀치' 메릴 켈리와 윤희상이 제 몫을 다했죠. 또한, 타자들의 타격감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SK는 롯데와 두 번째 3연전 기간 선발 로테이션상 박종훈-메릴 켈리-윤희상이 차례로 나설 예정입니다. 3연전 첫 날 마운드에 오를 박종훈은 지난 17일 삼성전에서 승리를 챙기지는 못했으나 5이닝 1실점으로 호투했습니다. 박종훈이 지난 시즌과 올 시즌 롯데에 다소 약한 면을 보이기는 했으나 지난 안정된 투구를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사로 꼽힙니다.

▲ 롯데 선수단 ⓒ 곽혜미 기자
롯데는 지난 주중 3연전과 주말 3연전을 치르면서 4승2패를 기록했습니다.

타자들의 타격감이 좋았는데요. 지난 6경기 동안 롯데는 팀 타율 3할3푼3리에 8개의 홈런을 쳤습니다. 득점권 찬스에서 집중력이 부족한 면을 보이기는 했으나 5월 초반 주춤했던 4번 타자 이대호가 최근 매서운 타격감을 보이면서 팀의 공격을 이끌고 있습니다.

마운드에서는 선발 외국인 투수 닉 애디튼의 투구에 대한 고민은 남아있지만 1선발 브룩스 레일리와 박세웅과 박진형 등 젊은 투수와 베테랑 송승준이 있는 선발진과 장시환, 박시형, 손승락이 있는 불펜진도 안정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