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대립군'을 연출한 정윤철 감독. 사진|한희재 기자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영화 ‘대립군’을 연출한 정윤철 감독이 연출에 집중한 부분을 언급했다.

22일 오후 서울 성동구 CGV 왕십리에서 진행된 영화 ‘대립군’(감독 정윤철)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는 배우 이정재, 여진구, 김무열, 정윤철 감독 등이 참석했다.

이날 정윤철 감독은 다른 임진왜란을 다룬 작품과의 차이점에 대해 “전쟁 영화는 아닌 점”을 꼽았다. 정 감독은 “임진왜란을 소재로 하고 있지만, ‘명량’ 등 처럼 전쟁신 위주의 영화는 아니다”고 말했다.

이어 “대립군이라는, 남 대신 군역을 대신 하는 사람들과 광해라는 소년이 만나서 산전수전을 겪으며 진정한 리더에 대해 깨우쳐 나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또 대립군은 나 자신으로 살아가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가는 과정을 담앗다. 조선시대 이야기이지만, 현 시대와도 비슷한 이야기다”고 덧붙였다.

또 ‘대립군’ 연출 과정에 대해 “2년전 초고를 받아서 읽었다. 그 때는 대립군과 그의 가족 이야기가 많았다. 각색 과정을 거치며 광해와 대립군의 이야기로 만들었고, 갈등을 더 넣었다”며 “초고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떤 부분이 광해라는, 도저히 나라를 맡을 수 없는 어린 소년이 해 나간다는, 결국은 성군의 길을 깨달아 가는 것이 좋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립군'은 1592년 임진왜란, 명나라로 피란한 임금 선조를 대신해 임시조정 ‘분조(分朝)’를 이끌게 된 세자 광해와 생존을 위해 남의 군역을 대신 치르던 대립군이 참혹한 전쟁에 맞서 운명을 함께 나눈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오는 31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