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인천국제공항, 영상 임창만·취재 조형애 기자] '기록 파괴자' 손흥민이 금의환향했습니다. 23일 오후 인천국제국항을 통해 입국했는데요. 혼자가 아니었습니다. 그 뒤에는 카일 워커, 케빈 비머, 벤 데이비스가 나란히 들어왔습니다.

공항은 손흥민을 보기 위한 팬들로 북적였습니다. 유니폼까지 차려 입은 팬클럽이 출동했고, 일반 시민들까지 모여 입국장 일대가 마비됐습니다.

최고의 한 해를 보낸 손흥민. '차붐' 차범근 U-20 월드컵 조직위 부위워장이 1985-86 시즌 기록한 '아시아인 유럽 리그 한 시즌 최다 골 기록'를 넘어서며, 한국 축구 역사에 한 획을 그었습니다. 하지만 만족은 없었습니다. 스스로에게 준 점수는 70점에 불과했습니다. 차범근 부위원장과 비교에는 "죄송하다"면서 손사레를 쳤습니다.

"차범근 감독님과 함께 이름이 거론된다는 것이 죄송하다. 나와 비교할 수 없는 분이시다. 어렸을 때 경기를 챙겨보지는 못했지만, 얼마나 대단하신 지 알고 있다. 어렵게 유럽에 나가서 경기 하신 지 안다."

▲ 손흥민 ⓒ스포티비뉴스

다음 목표로 '우승'을 꼽은 손흥민은 앞으로 이틀 동안 국내 팬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들뜬 마음으로 손흥민을 따라나선 토트넘 동료들도 함께 합니다.

"선수들이 많은 기대를 했는데 많은 팬분들이 이렇게 환영을 해주셔서 어깨가 좀 올라가는 것 같다. 한국 문화가 어떤지, 또 한국 팬들이 얼마나 토트넘과 저 손흥민을 많이 응원해 주시는 지 선수들에게 보여줄 수 있어 감사하다. 선수들이 기대하는 것 만큼 좋은 시간 보냈으면 좋겠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