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전주, 정형근 기자] 이승우와 백승호가 나란히 골을 터뜨린 한국이 아르헨티나에 2-0으로 앞선 채 전반전을 마쳤다. 

한국은 23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A조 조별 리그 2차전 아르헨티나와 경기를 펼치고 있다. 

한국은 전반 초반 아르헨티나의 거센 압박에 고전했다. 아르헨티나는 좌우 측면과 세트피스를 활용해 한국을 공략했다. 한국 수비진은 수비 진영에서 적극적으로 몸싸움을 하며 위기를 넘겼다. 

답답한 흐름이 이어진 한국은 단 한 번의 기회를 살렸다. 한국은 전반 18분 역습 상황에서 이승우가 눈부신 개인기로 아르헨티나 미드필드를 단독으로 돌파했다. 수비수 서너 명을 제치고 골키퍼와 1대 1 상황이 된 이승우는 침착하게 왼발 칩 슛으로 아르헨티나의 골망을 흔들었다. 

아르헨티나는 전반 24분 팔라시오스가 페널티 아크 정면에서 날카로운 슈팅을 날렸지만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전반 39분에는 왼쪽 측면을 파고든 코네츠니가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렸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곧바로 반격에 나선 한국은 조영욱이 페널티킥을 얻었다. 조영욱은 페널티박스 안에서 골키퍼와 충돌했고 심판은 곧바로 반칙을 선언했다. 키커로 나선 백승호는 골대 왼쪽 구석으로 슈팅을 성공했다.  

조별 리그 1차전에서 기니를 3-0으로 완파한 한국은 기니(11)와 잉글랜드(11)1-1로 비겨 아르헨티나를 꺾으면 16강 진출을 확정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