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의 왕비'에 출연하는 배우 이동건. 제공|몬스터 유니온
[스포티비스타=이호영 인턴기자] 배우 이동건에게 있어 '7일의 왕비'는 특별했다.

31일 첫 방송을 앞둔 KBS2 새 수목드라마 '7일의 왕비'(극본 최진영, 연출 이정섭)에서 조선 10대 왕 연산군 이융으로 분해 첫 사극 연기에 도전하는 이동건이 소감을 밝혔다.

"낯선만큼 빠져들었다"

'7일의 왕비'는 이동건이 데뷔 19년 만에 처음으로 사극에 도전하는 작품이다. 그는 "첫 도전이라 모든 것이 낯설었다. 그렇지만 이정섭 PD님을 비롯 스태프 분들의 배려로 금세 적응할 수 있었다. 덕분에 이융 캐릭터에도 더욱 깊이 빠져들었다"고 밝혔다.

"연산군 이융 한마디로 '불'"

이동건이 연기할 연산군은 그간 다수의 작품에서 '희대의 폭군'으로 그려졌다. 반면 '7일의 왕비'에서는 애끓는 집착을 지닌 슬픈 왕으로 그려진다.

이동건은 캐릭터를 한 마디로 표현해 달라는 질문에 이동건은 "불"이라고 답했다. 이는 최진영 작가가 이동건에게 직접 말해준 것이라고 한다.

"책임감, 자세…몇 배는 더해졌다"

이동건에게 이번 작품은 모든 것이 도전이다. 그는 "모든 것이 그대로지만, 한편으로는 모든 것이 달라졌다. 작품에 임하는 책임감, 자세 등 모든 것이 몇 배는 더해진 듯한 기분이다"고 전했다.

단 7일, 조선 역사상 가장 짧은 시간 왕비의 자리에 앉았다 폐비된 비운의 단경왕후 신씨(박민영 분)를 둘러싼, 중종(연우진 분)과 연산군의 로맨스사극 '7일의 왕비'는 31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