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별별며느리' 출연진. 사진|곽혜미 기자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함은정과 이주연이 이끄는 '별별 며느리'가 안방극장 공략에 나선다. 두 배우는 편견을 깨부수고 호평 받을 수 있을까. 

2일 오후 2시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MBC UHD 일일드라마 ‘별별 며느리’(극본 오상희, 연출 이재진) 제작발표회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진 PD를 비롯해 배우 함은정, 강경준, 이주연, 차도진, 김청, 조경숙, 문희경이 참석했다.

‘별별 며느리’는 만났다 하면 으르렁거리는 천적 쌍둥이 자매 은별(함은정 분)과 금별(이주연 분)이 원수 집안의 며느리 대 며느리로 재회하면서 벌어지는 ‘별별’자매의 빡세고 피 터지는 ‘별난’ 앙숙 라이프를 유쾌하게 그려낸 가족극. ‘싱글파파는 열애중’ ‘당신 참 예쁘다’ ‘아들 녀석들’의 오상희 작가와 ‘소원을 말해봐’ ‘내 딸 금사월’ ‘캐리어를 끄는 여자’의 이재진 PD가 의기투합했다.

이재진 PD는 이날 “앙숙으로 살아온 쌍둥이가 3대째 원수인 집에 들어가서 화해하게 되는 작품”이라며 “일일 연속극인데 귀여운 일일연속극이다. 최근에는 극성이 강한 이야기를 다뤘다. 재미있게 보시는 분들도 있지만 편하게 볼 수 있고 소소한 현실적인 재미를 귀엽게 볼 수 있는 일일 연속극이다. 가족 간의 소통과 이해를 다룰 드라마”라고 말했다.

이어 “가족이기 때문에 서운한 게 쌓여서 가족이기 때문에 싸울 수도 있고 가족이라 이해를 하고 용서하게 되는 부분도 있다. 사건과 해프닝 소에서 갈등과 가족이기 때문에 풀어가는 과정이 있다. 재미있게 볼 수 있다. 판타지스러운 부분도 있지만 현실에 기반을 뒀다. 귀여운 일일 연속극으로 생각해달라”고 당부했다.

▲ '별별며느리' 함은정-이주연. 사진|곽혜미 기자
이 드라마는 걸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이주연과 티아라 멤버 함은정이 쌍둥이로 출연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 이주연은 “지금 촬영을 한 달 반 정도 했는데 핏줄 섞인 자매가 된 것처럼 가까워졌다. 은정이가 하는 거 걱정도 된다. 활동하면 힘들 걸 안다. 진짜 동생 같고 그렇다. 120부작 찍고 나면 진짜 동생 같을 것 같다. 합이 맞게 잘 촬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희경은 이주연과 함은정에 대해 “가수 출신이지만 연기가 좋다. 은정이 드라마 몇 번 봤는데 잘하더라. 주연이는 처음 봤는데 날것의 연기”라며 “작가가 두 사람을 두고 캐릭터를 썼나 생각할 정도로 역에 잘 스며들었다. 보는 재미가 있다”고 칭찬했다.

함은정과 이주연이 일일극 주연을 맡은 것에 대한 우려의 시선도 있다. 함은정은 “걸그룹 출신인 선배와 걸그룹을 하고 있는 저로서는 혹시 ‘별별 며느리’에 누가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컸다. 선배님들이 편하게 해주시고 역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줬다. 연기에 집중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배워가며 알아가면서 하고 있다. 저의 성장 일기가 될 수 있는 드라마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주연 역시 “아이돌 출신이라는 선입견 때문에 부담감이 없지 않아 있다. 은정이와 한다고 했을 때 우리가 정말 잘하지 않으면 많은 욕을 먹겠다고 생각했고 그만큼 열심히 준비했다. 은정이도 깜짝 놀랄 정도로 열심히 한다. 선배님들이 잘 이끌어준다. 저희는 문제없이 잘하고 있다. ‘별별 며느리’를 통해 선입견을 깰 수 있도록 둘 다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두 사람은 리얼한 ‘앙숙 케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주연은 “은정이는 실제로 외동이고 저는 언니가 있다. 언니랑 치고 박고 싸웠다. 은정이에게 현실 자매처럼 하려면 머리 잡아당기고 싸워야 된다고 말했다. 알아서 잘하더라. 처음에는 자매들이 이렇게 싸우는지 은정이는 궁금해 했다. 저는 동생 입장이었다. 언니를 보면서 언니에게 괴롭힘을 많이 당했다. 은정이에게 복수하는 건 아니지만 통쾌하게 하고 있다. 점점 더 합이 맞아간다. 애드리브로 늘었다. 싸우다가 욕도 나올 정도로 잘하고 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함은정은 “이런 단어와 말을 사람에게 할 수 있는가 의문점도 있었다. 처음엔 이해가 안 됐는데 주연언니가 리얼하게 해줘서 자연스럽게 이해가 된다. 멍드는 것도 불사하고 싸우는 게 당연하고 열 받는 게 당연하다. 밑바탕에 사랑이 있다는 것까지 이해가 된다”고 덧붙였다.

‘별별 며느리’는 오는 5일 오후 8시 55분 첫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