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남자 배구 대표 팀 ⓒ FIVB

[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힘든 상황에서 최선을 다했다. 위기에 몰린 한국 남자 배구는 김호철 감독이 구원투수로 나섰다. 침체에 빠진 한국 남자 배구는 주전 공격수 부재와 짧은 훈련 기간 등을 이겨내며 체코를 상대로 선전했다. 시종일관 팽팽한 승부를 펼쳤지만 승부처에서 한방을 해결해줄 거포가 없었다.

그러나 이를 이겨낸 것은 토털 배구였다. 대형 공격수는 없었지만 한국은 이강원(KB손해보험) 정지석(대한항공) 최홍석(우리카드) 송희채(OK저축은행) 등이 고른 활약을 펼치며 체코를 무너뜨렸다.

한국 남자 배구 대표 팀은 2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17년 국제배구연맹(FIVB) 월드리그 남자 배구 2그룹 서울 시리즈 체코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3-2(25-17 23-25 24-26 -25)로 역전패했다.

한국은 체코와 역대 상대 전적에서 4승 12패를 기록했다. 한국은 지난해 서울에서 열린 월드리그에서 체코를 3-0으로 완파했다. 서울에서 맞붙는 세 팀(체코, 슬로베니아, 핀란드) 가운데 1승을 챙길 팀으로 여겼던 체코에 패한 한국은 아쉬운 출발을 보였다.

김호철 감독은 주전 선수로 세터에 이민규(OK저축은행) 윙 스파이커에 송희채(OK저축은행) 정지석(대한항공) 미들 블로커에 신영석(현대캐피탈) 박상하(삼성화재) 아포짓 스파이커에 이강원(KB손해보험)을 투입했다.

1세트에서 체코는 세터와 공격수들의 호힙이 맞지 않았다. 또 선수들도 몸이 덜 풀린 듯 실책이 쏟아졌다. 이 틈을 놓치지 않은 한국은 체코를 몰아 붙이며 1세트를 따냈다. 시간이 흐르면서 한국은 제 기량를 회복한 체코에 고전했다. 2, 3세트는 서로 점수를 주고 받는 접전이 펼쳐졌다. 한국은 20점을 넘은 상황에서 해결사로 나설 거포의 한계에 직면했다. 한국의 공격수는 해결해줘야할 볼을 득점으로 연결하지 못했다.

반면 체코는 주포 마이칼 핑게르의 공격 득점을 앞세워 한국을 압도했다. 세트스코어 1-2로 몰린 한국은 4세트에서 이강원이 맹활약하며 기사회생했다. 여기에 정지석의 공격 득점까지 더해지며 최종 승자가 됐다.

이 경기에서 정지석은 팀 최다인 19득점을 올렸다. 이강원도 17점을 올리며 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체코의 핑게르는 두 팀 최다인 22득점을 기록했지만 팀 패배로 빛을 잃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