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품위있는 그녀' 포스터. 제공|JTBC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2년 만에 안방극장으로 돌아온 김희선, 김선아가 ‘품위있는 그녀’로 ‘워맨스’(womance)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16일 첫 방송하는 JTBC 금토 드라마 ‘품위있는 그녀’(극본 백미경, 연출 김윤철)는 호화로운 삶을 살던 한 여자가 집안이 몰락해 밑바닥으로 떨어지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다. 부유층 상류사회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그들의 민낯과 상류사회에 들어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또 다른 층의 이야기를 고루 담았다.

주인공은 김희선과 김선아다. 김희선과 김선아는 100% 사전 제작된 이 드라마에서 각각 우아진, 박복자 역을 맡아 촬영을 모두 끝냈다. 김희선이 연기한 우아진은 스튜어디스 출신으로, 대성펄프 창업주 안태동(김용건 분)의 둘째 며느리다. 초호화판 결혼생활을 즐기며 살아가고 있는 가운데, 박복자를 집안으로 들이면서 생활에 변화가 생기는 인물이다. 우아진과 대립각을 이룰 박복자는 김선아가 연기했다. 박복자는 우아진이 고용한 안태동의 간병인으로 철저한 계획과 육감적인 몸매를 무기로 집안을 장악해가는 인물이다.

‘품위있는 그녀’는 우아진, 박복자 등 두 여성 인물이 주인공으로 나서는 작품이다. 그간 드라마 및 영화 등의 수많은 작품에서 여성이 주인공인 경우는 적었다. 대부분 남성이 작품을 이끄는 주인공으로 활약했고, 이 때문에 ‘브로맨스’라는 신조어가 먼저 생겼다. 현재도 마찬가지다. 오로지 여성이 작품의 전체적인 흐름을 쥐고 흔드는 경우는 크지 않다. 이 가운데 ‘품위있는 그녀’가 등장한 것.

▲ 김희선(왼쪽), 김선아. 사진|한희재 기자

최근 종영한 ‘완벽한 아내’ 정도만이 ‘워맨스’를 보여줄 수 있는 작품이다. ‘완벽한 아내’는 배우 고소영과 조여정이 투톱으로 나서 날카로운 대립각을 보여줬다. 시청률 및 작품의 완성도 면에서는 큰 호평을 받지 못했으나 두 여성 인물이 작품을 쥐고 흔들었다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그렇기 때문에 ‘품위있는 그녀’의 성공에 더욱 관심이 쏠린다.

김희선과 김선아, 2년 만에 안방극장으로 돌아오는 두 연기자에 대한 기대도 높다. 김희선과 김선아는 각각 ‘앵그리맘’(2015), ‘복면검사’(2015) 이후 2년 만에 복귀하게 됐다. 특히 김희선과 김선아는 한 시대를 풍미했던 스타라는 공통점이 있는 것은 물론, 17년 만에 한 작품 안에서 호흡을 맞추게 됐다. 각각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해왔던 두 사람인 만큼 ‘품위있는 그녀’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