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이교덕 격투기 전문 기자] 키 174cm 장신 타격가 최정윤(19, 한얼 타이거멀티짐)이 TFC에서 종합격투기 3연승을 노린다.

다음 달 22일 서울 KBS스포츠월드(구 88체육관)에서 열리는 TFC 15에서 김명보(26, 코리안 좀비 MMA)와 여성 밴텀급 경기를 갖는다.

무에타이·킥복싱과 태권도·가라테의 맞대결이다.

최정윤은 무에타이·킥복싱 전적 12승 4패로, 지난해 9월 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지난해 7월 종합격투기 데뷔전에서 KO로 이긴 최정윤은 지난 3일 TFC 드림 3에서 이영주를 암바로 꺾어 2연승 했다.

김명보는 태권도 4단이다. 고등학교 시절 몸무게가 불었으나 극진 가라테를 수련하면서 체력을 끌어올리고 자신감을 되찾았다.

대전 출신으로, 부산에서 대학교를 다니다가 서울에서 일을 시작하게 되면서 자연스레 코리안 좀비 MMA를 찾았다. 지난 5월 TFC 아마 리그에서 김은지를 꺾었다. 이번이 프로 데뷔전.

김명보를 지도하는 '코리안 좀비' 정찬성은 "김명보는 탄탄한 기본기를 자랑한다. 최정윤의 경기를 잘 살펴봤다. 정말 재밌고, 화끈한 승부가 될 것이다. 여성 경기에서도 실신 KO가 나올 수 있다"고 기대했다.

TFC 15는 세 개의 타이틀전으로 주목받고 있다. TFC 미들급 챔피언 김재영의 타이틀 2차 방어전, 홍성찬과 사토 다케노리의 라이트급 챔피언 결정전, 서예담과 장웨일리의 여성 스트로급 챔피언 결정전이 펼쳐진다.

TFC 15
2017년 7월 22일 서울 강서구 KBS스포츠월드(구 88체육관)

[여성 스트로급 타이틀전] 서예담 vs. 장웨일리
[미들급 타이틀전] 김재영 vs. TBA
[라이트급 타이틀전] 홍성찬 vs. 사토 다케노리
[페더급] 최승우 vs. 길영복
[페더급] 조성빈 vs. 나카무라 요시후미
[플라이급] 김규성 vs. 이민주
[라이트헤비급] 정다운 vs. 사카이 료
[여성 밴텀급] 최정윤 vs. 김명보
[라이트급] 최우혁 vs. 오호택 
[웰터급] 김재웅 vs. 김형주
[밴텀급] 유수영 vs. 박경호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