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써클' 안우연(위)-이기광. 제공|tvN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써클’에서 여진구와 김강우 못지않은 활약을 펼치는 이들이 있다. 바로 안우연과 이기광(하이라이트)이다.

지난 5월 22일 첫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써클 : 이어진 두 세계(이하 써클, 연출 민진기, 극본 김진희 유혜미 류문상 박은미)’은 2017년 ‘파트1: 베타프로젝트’와 감정이 통제된 2037년 미래사회 ‘파트2: 멋진 신세계’를 배경으로 두 남자가 미스터리한 사건을 추적해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더블 트랙’이라는 독특한 방식의 ‘써클’은 ‘파트1:베타 프로젝트’에서 2017년 한담과학기술대학교에서 벌어지는 의문의 사건에 얽히는 김우진(여진구 분)과 한정연(공승연 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2037년 미래에서 펼쳐지는 ‘파트2:멋진 신세계’는 고도의 발달된 기술을 바탕으로 건설된 미래사회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풀어가는 일반지구 형사 김준혁(김강우 분)과 이호수(이기광 분)의 이야기로 흥미를 자아내고 있다.

‘써클’은 2017년과 2037년을 오가며 반전을 거듭하는 스토리, 얽히고설킨 인물들의 관계 등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여진구와 김강우는 각각의 파트를 이끌며 극의 중심을 잡고 있다. 여기에 한상진 공승연 서현철 김중기 송영규 신주환 등이 열연을 펼치며 몰입감을 높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안우연과 이기광은 각각의 파트에서 눈에 띄는 존재감을 발산하고 있다. 안우연은 ‘파트1:베타 프로젝트’에서 김우진의 쌍둥이 형 김범균 역을 연기하고 있다. 김범균은 외계인에 대한 집착으로 정신병원까지 다녀온 인물. 그는 아버지의 실종과 관련된 별이(공승연 분)와 블루버드의 정체에 대해 파헤친다. 안우연은 김범균 역에 찰떡같이 녹아들며 이야기에 생생함을 더했다.


또한 극중 여진구와 환상의 호흡으로 절절한 형제 케미를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안우연은 납치됐다가 풀려난 이후 기억과 관련된 칩으로 인해 점차 기억을 잃어가고 있는 김범균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연기하고 있다.

이기광은 ‘파트2:멋진 신세계’에서 스마트지구 공무원 이호수 역을 맡았다. 그는 김준혁을 연기하고 있는 김강우와 환상의 호흡을 보여주고 있다. 두 사람의 브로맨스는 드라마 안에서 또 하나의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무엇보다 이기광은 기억 차단으로 인해 분노하지 않고 평온한 일상을 사는 이호수가 김준혁과 만난 뒤 과거의 기억을 조금씩 되찾으며 혼란을 겪게 되는 감정들을 화면 속에 자연스럽게 그려냈다. 여기에 더해 왜 나쁜 기억조차 기억해야만 하는지에 대해 울분을 토하는 연기로 깊은 인상을 남겼다.

안우연과 이기광은 ‘써클’에서 안정적인 연기력과 강렬한 존재감으로 맹활약을 펼치며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과연 단 2회만을 남겨두고 있는 ‘써클’에서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