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정아, 배종옥, 다솜(왼쪽부터). 제공|KBS, SBS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헤어진 전 남자친구를 붙잡기 위한 독설은 애교 수준이 됐다. 사기, 강도는 물론 살인 교사까지 각종 범죄로 둔갑한 ‘악녀’가 평일과 주말 안방극장을 사로잡고 있다. 이 구역 화끈한 악녀들을 모아봤다.

▲ 이엘리야(왼쪽), 김윤혜. 제공|SBS, 킹콩 by 스타쉽

◆ 이엘리야·김윤혜…‘사랑을 갈구하는 여인들’

당당하게, 때로는 애처롭게 사랑을 갈구하는 여인들이 있다. KBS2 ‘쌈, 마이웨이’의 이엘리야, SBS ‘엽기적인 그녀’의 김윤혜가 그 주인공이다. 이들은 남자 주인공의 사랑을 갈구하면서, 또 한편으로는 남자 주인공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여자 주인공에 대한 적개심을 드러내기도 한다. 적개심의 크기와 모양은 모두 다르다.

이엘리야가 분한 ‘쌈, 마이웨이’ 박혜란은 ‘돌싱’이다. 고동만(박서준 분)에게 돌아와 다시 만나고 싶다고 돌직구를 던진다. 사랑을 차지하기 위해 회유책도 써보고 매달리기도 하지만 주인공들의 사랑이 견고하기 때문에 쉽지 않다. 위협적이기보다는 ‘얄미운’ 정도다. 김윤혜가 연기하고 있는 ‘엽기적인 그녀’ 정다연은 ‘쌈, 마이웨이’ 박혜란보다 조금 더 진화했다. 아버지의 권력을 이용해 여자 주인공인 혜명공주(오연서 분)를 위협한다. 뻔뻔하게 거짓말을 늘어놓거나, 남자 주인공인 견우(주원 분) 앞에서는 수줍은 척하기도 한다. 이들의 ‘얄미운’ 행동들은 아직 완성형 ‘악녀’라고 볼 수 없다.

▲ 배종옥(왼쪽), 최윤소. 제공|KBS

◆ 진화한 악녀…‘이름 없는 여자’ 배종옥, 그리고 최윤소

배종옥, 최윤소가 KBS2 일일 드라마 ‘이름 없는 여자’에서 연기하고 있는 홍지원, 구해주는 ‘악녀’라고 볼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바를 위해 다른 사람을 위협하고, 또 위험에 빠트리기 때문. 최윤소가 분한 구해주는 원하는 것은 반드시 행하고 얻어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다. 특히 김무열(서지석 분)의 사랑을 얻기 위해 그의 가족 생사를 두고 협박, 결국 결혼으로 골인하기도 했다. 여자 주인공 손여리(오지은 분) 괴롭히기는 특기다.

그의 엄마인 홍지원(배종옥 분)은 완성형 악녀다. 홍지원은 과거 아이를 낳았지만 성공을 위해 아이를 버리고 위드그룹의 안주인이 됐다. 자신의 아픈 아들을 살리기 위해 임신 중인 손여리를 회유, 골수 기증을 받기 위해 갖은 수를 쓰기도 했다. 이를 반대하는 손주호(한갑수 분)를 죽음에 이르게 하는 등 ‘이름 없는 여자’를 쥐고 흔드는 악녀로 자리를 잡았다. 다만 일말의 양심은 남아있는 듯, 손주호의 사고 당시 죄책감을 느끼기도 했다.

▲ 양정아, 다솜, 손여은(왼쪽부터). 제공|SBS

◆ ‘언니는 살아있다’ 양정아 VS 다솜, 맞붙은 ‘악녀 만렙’

SBS 주말 드라마 ‘언니는 살아있다’는 여자들이 주인공으로 전면에 나서는 작품이기 때문에 ‘악녀’로 비치는 인물도 다수 등장한다. 그중 살인까지 저지르며 악의 중심축으로 떠오른 양달희(다솜 분), 미스리(양정아 분)의 대결은 흥미진진하다. 

먼저 다솜은 신분 상승의 욕구 때문에 남자친구 설기찬(이지훈 분)이 재배한 꽃을 훔쳐 달아났다. 이 과정에서 다중 추돌 교통사고를 내고, 여러 생명을 앗아가게 만드는 원인을 제공했다. 악녀 본능을 드러내고 있는 미스리는 과거 회장의 아들을 잃어버리게 만들고, 최근에는 사군자(김수미 분)와 다툼 끝에 그를 죽게 만들었다. 구급차를 불러 살릴 수 있었음에도 이를 방관, 결국 숨지게 만드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둘 사이에서 미약하게나마 ‘악녀’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구세경(손여은 분)은 착하게 보일 지경이다. 구세경은 김은향(오윤아 분)의 남편과 바람이 났다. 구세경에게 빠진 추태수(박광현 분) 때문에 김은향 딸이 죽기도 했다. 이외에도 성공을 위해 양달희와 손을 잡고, 설기찬을 짓밟는 등 악행을 저지르고 있다. 또 구세경이 설기찬의 자동차를 망가뜨려 놨기 때문에, 이를 타고 가던 강하리(김주현 분)이 사고를 당하고 그의 남편이 사망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