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상준(왼쪽) 기획조정실장, 허건 대표이사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나쁜녀석들2' 제작사 얼반웍스미디어가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을 맺었다.

얼반웍스미디어 허건 대표이사와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교장권한위임 이상준 기획조정실장은 지난 4일 만나 엔터테인먼트 산업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상호 긴밀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산업 발전에 필요한 전문 인력 양성 등 상호 공동 발전을 위한 산한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향후 정보 공유 및 인적 교류 확대를 통해 영상 제작 및 실용음악 관련 특강을 진행하고, 교육과정 개발 및 학습 성과 향상을 위한 지원, 하계 및 동계 방학 기간 중 재학생들의 현장 인턴 실습 확대 방안 연구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또 얼반웍스미디어의 매니지먼트 자회사 얼반웍스이엔티 오디션 개최 시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의 우수한 인재 추천 등 다양한 산학 협동에 대해 아낌없이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예능과 교양, 드라마 제작뿐 아니라 전문 매니지먼트와 신인 개발 및 육성을 위한 실용음악 전문 기관인 이스타 아카데미를 보유한 종합미디어그룹 얼반웍스와 연예과, 실용음악과, 영상제작과 등의 전문 교육을 통해 다수의 스타를 배출한 바 있는 대한민국 최초 연예예술고등학교인 한림연예예술고의 이번 협약은 향후 엔터테인먼트-교육 연계 산업에도 다양한 협력 모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얼반웍스의 허건 대표이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분야에 대처하고, 이에 필요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얼반웍스에서 제작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현장 제작 노하우를 통한 교육이나 자회사와 연계한 실용음악, 방송제작 특강, 오디션 추천 등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다양한 협력 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협약을 체결한 얼반웍스는 올 하반기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OCN 드라마 '나쁜녀석들2' 제작 준비 중이다. 자회사로는 얼반웍스이엔티, 얼반웍스뉴미디어, 얼반웍스필름 등이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