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미널마인드' 손현주가 프로파일러로 변신한다. 제공|tvN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수사물의 제왕 손현주가 대한민국 최고의 프로파일러로 또 한 번 강렬한 변신을 꾀한다.

26일 첫 방송되는 tvN 첫 수목드라마 ‘크리미널마인드’(연출 양윤호 이정효, 극본 홍승현)에서 손현주는 국가범죄정보국 범죄행동분석팀 NCI(이하 NCI)의 팀장 강기형 역을 맡아 그의 수사물 필모그래피에 방점을 찍을 캐릭터를 펼친다.

극 중 손현주가 분한 강기형은 대한민국 최고의 프로파일링 기술을 가진 유능한 프로파일러이자 NCI를 이끄는 팀장이다. 그는 감성보다 이성에 따른 행동을 하며 범죄자의 시선에서 본질을 꿰뚫어 볼 줄 아는 혜안을 통해 탁월한 사건 해결 능력을 보여준다.

어떤 상황에서도 이성을 잃지 않는 차분함을 지녀 팀원들에게 두터운 신망을 얻으며 NCI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팀의 중심을 단단하게 잡아나간다.

매작품마다 최적화된 캐릭터로 안정된 연기력으로 대중들에게 신뢰감을 주는 배우인 손현주의 합류 소식만으로도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상황. 특히 눈빛 하나만으로도 범인의 A-Z까지 파헤치는 프로파일러 강기형은 손현주와 높은 싱크로율을 보이고 있어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배가시키고 있다. 

‘크리미널마인드’ 제작진은 “프로파일링에 천부적인 감각을 지닌 강기형이 사건을 대하고 범인의 심리를 추리해나는 과정이 시청자들에게 흥미롭게 다가갈 것이다. 제 옷을 입은 것처럼 강기형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압도적인 화면 장악력을 보여주는 손현주의 연기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손현주의 진가를 확인할 수 있는 ‘크리미널마인드’는 26일 오후 10시 50분 첫 방송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