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태지가 방탄소년단 '컴백홈' 뮤직비디오 관련 지적에 사과했다. 제공|서태지컴퍼니
[스포티비스타=문지훈 기자] 가수 서태지가 방탄소년단이 리메이크한 '컴백홈' 뮤직비디오를 향한 일부 팬들의 지적을 인지하고 사과했다.

서태지 소속사는 8일 공식입장을 통해 "방탄소년단의 '컴백홈'에 보내주신 큰 관심 감사드린다. '컴백홈' 뮤직비디오 영상이 공개된 이후 많은 분들의 애정어린 질책이 있었다. 많은 분들의 기대를 충분히 만족시켜 드리지 못 해 죄송하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리메이크 기획 특성상 부족한 예산편성의 문제와 참여한 개별 뮤지션들의 촬영 일정 확보 등 어려움이 있어 애초에 뮤직비디오는 기획되지 못했다"고 했다.

이어 "각 아티스트들이 최선을 다해서 만든 소중한 곡들을 기념하고 음악을 감상하시는 분들께 원곡의 추억과 각 뮤지션들의 못다한 이야기들 등 드릴 수 있는 즐거움이 좀 더 있지 않을까 하는 바람으로 부족한 예산이지만 전 곡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기로 결정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또 "이렇게 시작된 기획이기에 통상적인 아티스트 프로모션을 위한 정규 뮤직비디오와는 조금 성격이 다른 부분을 이해해 주고 앞으로 공개될 뮤직비디오들도 편하게 감상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했다. 

이하 서태지 측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서태지 리메이크 프로젝트 타임 트래블러 첫 번째 곡 방탄소년단의 '컴백홈'에 보내주신 큰 관심 감사드립니다. 

'컴백홈' 뮤직비디오 영상이 공개된 이후 많은 분들의 애정어린 질책이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의 기대를 충분히 만족 시켜 드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제작과정에 대한 부연설명을 드리자면 리메이크 기획 특성상 부족한 예산편성의 문제와 참여한 개별 뮤지션들의 촬영일정 확보 등 어려움이 있어 애초에 뮤직비디오는 기획되지 못했습니다만 그럼에도 각 아티스트들이 최선을 다해서 만든 소중한 곡들을 기념하고 음악을 감상하시는 분들께 원곡의 추억과 각 뮤지션들의 못다한 이야기들 등드릴 수 있는 즐거움이 좀 더 있지 않을까 하는 바람으로 부족한 예산이지만 전 곡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렇게 시작된 기획이기에 통상적인 아티스트 프로모션을 위한 정규 뮤직비디오와는 조금 성격이 다른 부분을 이해해 주시고 앞으로 공개될 뮤직비디오들도 편하게 감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든 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경청해 서태지씨의 25주년을 기념해 팬들을 위해 준비한 작은 선물들이 좋은 추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그리고 소중한 리메이크 음악들이 보다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