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세정. 사진|한희재 기자
[스포티비스타=이호영 인턴기자] '학교 2017' 구구단 김세정이 자신의 캐릭터에 대해 언급했다.

11일 오후 서울시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KBS2 새 월화드라마 '학교 2017'(극본 정찬미 김승원, 연출 박진석 송민엽) 제작발표회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연출을 맡은 박진석 PD를 비롯해 김세정, 김정현, 장동윤, 한주완, 한선화, 설인아, 박세완, 서지훈, 로운이 참석했다.

극중 웹툰을 좋아하는 리은호 역을 맡게 된 김세정은 "이번 역할에 대해 공부하면서 사촌 오빠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밝혔다.

그는 "다행히도 사촌 오빠가 게임 회사에서 그림과 관련된 일을 한다. '그림을 그릴 땐 어떤 마음으로 그리는지'를 물어봤다"며 "오빠가 주변에 웹툰 작가 친구들이 많아 대신 물어봐줬다. 덕분에 그림을 많이 그려 항상 손목이 아프고, 누군가와 대화를 할 때도 손으로는 그림을 그리는 습관이 있는 것 등의 디테일을 배워 역할에 녹여내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학교 2017'은 18살 고등학생들의 성장 드라마다. '이름 대신 등급이 먼저인 학교, 학교에서 나간다고 바뀌지 않을 것 같은 세상을 향한 통쾌한 이단옆차기'가 드라마의 모토다. '쌈, 마이웨이' 후속으로 오는 17일 방송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