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이 싱글 '원 데이'로 솔로 데뷔한다. 제공|YG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스타=문지훈 기자] 가수 원이 음원 차트 1위 공약을 내걸었다. 

원은 11일 오후 서울 강남구 CGV 청담씨네시티에서 열린 데뷔 싱글 '원 데이' 쇼케이스에서 차트 예상 순위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원은 "하루에도 몇 번씩 차트 순위를 생각한다. 하지만 기대했다가 실망할 수 있으니 생각하지 않으려 노력 중이다. 마음 비우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사실 어제 꿈에서 1위를 했다. 아침에 기분 좋게 일어났다"며 "실제로 1위를 하면 삭발을 해보고 싶다. 긴머리가 불편하다"고 파격 공약을 내걸었다. 

그러면서 올해 이루고 싶은 목표에 대해 "내 곡들을 많이 들려드리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쇼미더머니'가 끝난 뒤 밥 먹는 시간 빼고 음악만 들었다. 작업실에서 10시간 넘게 보내면서 먹고 자기를 반복했다. 프로듀서 형들의 도움을 받아 작업하기도 했다. '그냥 그래' '해야 해'라는 곡은 만든지 1년이 됐고, 그동안 작업한 결과물들도 많다. 빨리 세상 밖에 이 곡들이 나왔으면 한다"고 이야기했다.

타이틀곡 '그냥 그래'는 희미해지는 사랑의 감정이라는 소재를 대중적이고 밝은 멜로디 위에 풀어낸 곡이다. 또 다른 타이틀곡 '해야 해'는 속삭이는 보컬이 몽환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곡이다. 가사 강약을 조절하며 관능적인 미사여구를 전달하는 원의 음색이 돋보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