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와이스의 의상이 빌보드의 극찬을 받았다. 사진|빌보드
[스포티비스타=문지훈 기자] 트와이스가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역대 걸그룹 베스트 스타일' 3위를 차지했다.

미국 빌보드는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멋있는 걸그룹 코디 TOP40(40 Coolest Coordinated Girl Group Outfits)'을 발표했다. 역대 걸그룹 패션 스타일 중 기억에 남을 만한 스타일을 꼽은 것으로 트와이스는 해외 유명 아티스트인 데스티니스 차일드(Destiny's Child)와 피프스 하모니(Fifth Harmony)에 이어 3위에 올랐다. 이는 한국 아티스트 중 최고 순위에 해당한다. 

트와이스는 지난 2015년 12월 SBS 가요대전에서 입었던 의상으로 한국 걸그룹 중 최고 기록인 3위를 차지했다. 이 의상은 레드, 블랙, 화이트 색상과 체크 패턴을 중심으로 9명 멤버 각자의 개성을 살린 스타일로 제작됐다. 빌보드는 "화려하게 반짝이는 펑크 스타일의 치어리더 의상은 학교를 넘어서 전 세계도 장악할 수 있을 것만 같은 모습"이라고 트와이스의 스타일을 높이 평가했다.
 
현재 트와이스는 해외 활동을 하며 K팝 대표 걸그룹으로서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최근 일본 언론은 "트와이스의 일본 상륙에 2차 K팝 붐이 예상된다" "트와이스에게 아시아 넘버 원 걸그룹"이라는 칭호가 틀리지 않았다"고 극찬을 쏟아내며 집중 보도했다. 이 가운데 트와이스는 일본 주요 언론에 이어 빌보드의 주목까지 받으면서 영향력을 입증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