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시 만난 세계' 정채연의 오열 연기 스틸컷이 공개됐다. 제공|아이엠티브이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다만세’ 정채연이 절망과 충격에 휩싸인 채 눈물을 글썽이는 모습이 포착됐다.

정채연은 SBS 새 수목드라마 ‘다시 만난 세계’(극본 이희명, 연출 백수찬, 이하 ‘다만세’)에서 해맑은 말괄량이 소녀 정정원 역을 맡은 이연희의 청소년 시절을 연기한다. 어려서부터 만화그리기를 좋아하는 활동적인 여고생이었지만, ‘의문의 사건’으로 인해 소꿉친구 성해성(여진구 분)이 사라진 후 변화를 겪는다.

이와 관련 정채연이 ‘공허한 눈빛’을 드러내며 섬세한 감정 연기를 폭발시킨 장면이 공개돼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핏기 없는 창백한 얼굴을 한 채 눈가에는 그렁한 눈물이 맺혀있는 것. 더욱이 극중 성해성의 가족들이 슬픔에 잠겨 오열하고 있는 가운데 초췌한 얼굴로 애써 눈물을 참는 듯한 장면이 포착되면서 그 이유와 배경에 대해 궁금증을 유발시키고 있다.

정채연의 ‘맴찢 눈물 열연’이 빛난 장면은 경기도에 있는 ‘다시 만난 세계’ 세트장에서 촬영됐다. 극 중 갑자기 사라진 성해성으로 인해 정정원을 비롯한 성해성의 가족들이 애타게 오열 하고 있는 장면. 항상 긍정적인 모습으로 촬영장을 밝게 만들었던 ‘인간 비타민’ 정채연 마저도 이날만큼은 미소를 잃은 채 숙연해진 모습으로 촬영장 한 켠에서 조용히 감정을 다잡았다.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하자 정채연은 가슴 먹먹한 절제된 슬픈 눈물 연기를 펼친데 이어, 해성의 사진을 붙들고 감정에 복받친 듯 울부짖으며 눈물을 쏟아내는 등 한층 절절해진 연기로 현장을 숙연하게 만들었다. 최선을 다하는 정채연의 모습을 현장 스태프 모두 숨죽이고 지켜보며 조용한 응원을 보냈다.

그런가하면 이날 정채연은 눈물 촬영에 앞서 성해성의 동생으로 출연하는 아역배우들과도 촬영을 진행했다. 평소 아이들을 좋아한다는 정채연은 틈틈이 아역배우들과 장난을 치며 놀거나 소품을 이용해 종이접기를 하는 등 시종일관 촬영장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끌어올려 현장을 훈훈하게 만들었다.

제작진 측은 “아역배우들과 알콩달콩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촬영을 진행하고 난 후, 감정 연기 촬영을 진행해야하는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정채연은 무서운 집중력을 발휘했다”며 “꼼꼼한 모니터링으로 매회 발전된 연기를 선보이고 있는 정채연을 지켜봐달라”고 밝혔다.

‘다시 만난 세계’는 열아홉살 청년과 같은 해 태어난 동갑 친구인 서른한 살 여자, 12년 나이 차이가 나는 동갑 소꿉친구 남녀의 판타지 로맨스를 담는다. ‘수상한 파트너’ 후속으로 오는 19일 첫 방송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