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죽어야 사는 남자' 포스터. 제공|MBC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배우 최민수가 ‘만수르’가 되어 안방극장 공략에 나선다. 어디서도 본 적 없는 백작 캐릭터로 돌아온 최민수는 수목극 왕좌를 지킬 수 있을까.

MBC 새 수목드라마 ‘죽어야 사는 남자’(극본 김선희, 연출 고동선)가 19일 첫방송된다. ‘죽어야 사는 남자’는 만수르와 같은 삶을 누리던 왕국의 백작이 딸을 찾기 위해 한국에 도착하면서 벌어지는 과정을 그린 코믹 가족 휴먼 드라마.

‘메리대구 공방전’ ‘내조의 여왕’ 등으로 감각적인 연출력을 뽐낸 고동선 PD가 연출을 맡았다. 여기에 배우 최민수 강예원 신성록 이소연 등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죽어야 사는 남자’는 그동안의 신데렐라 스토리와 다르다. 여자 주인공이 백마탄 왕자가 아닌 석유 재벌 아버지를 만나는 이야기라는 점 때문.

가장 중요한 건 한국판 만수르 사이드 파드 알리 백작 역을 맡은 최민수의 활약이다. 다소 비현실적인 스토리에 어떻게 생동감을 불어넣느냐가 관건이다.

최민수는 ‘모래시계’를 비롯해 ‘태양의 남쪽’, ‘대박’ ‘사랑이 뭐길래’ ‘태왕사신기’ ‘오만과 편견’ 등 다양한 작품에서 독보적인 존재감과 카리스마를 뿜어낸 베테랑 연기자.

최민수는 앞서 “비교할 수 있는 인물이 없어서 힘들었다. 한국 드라마에 없는 인물”이라며 사이드 파드 알리 백작을 연기하는 어려움을 토로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는 캐릭터에 생동감을 불어넣기 위해 고동선 PD와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한 달 반 동안 집밖에 나가지 않고 캐릭터 연구에 골몰했다는 후문.

고동선 PD는 최민수에 대해 “캐릭터에 열심히 몰입 하면서 연구를 많이 했다. 그의 풍부한 연기력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신뢰감을 드러냈다.

‘죽어야 사는 남자’의 전작 ‘군주-가면의 주인’은 방영 중 수목극 왕좌를 단 한 번도 놓치지 않았다. 과연 만수르가 된 최민수를 앞세운 ‘죽어야 사는 남자’가 SBS ‘다시 만난 세계’와 KBS2 ‘7일의 왕비’와의 수목극 전쟁에서 왕좌를 지킬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죽어야 사는 남자’는 19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