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맨체스터 더비’가 사상 최초로 미국에서 열린다.

이번 경기는 21일 텍사스주의 휴스턴에서 열린다. 영국 밖에서 열리는 첫 경기라는 점 외에도 이번 맨체스터 더비가 특별한 이유는 몇 가지 더 있다.

먼저, 선수들의 유니폼이다. 양 팀 선수들은 맨체스터를 상징하는 일벌 문양이 새겨진 유니폼을 입게 된다. 지난 5월 있었던 맨체스터 아레나 테러 사건의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의미다. 선수들이 착용한 유니폼은 경매에 부쳐지고, 수익금은 테러 희생자 돕기에 사용될 예정이다.

다음은 ‘창과 방패 이적생 대결’이다. 맨유는 EPL 역대 두 번째로 높은 약 1,115억 원의 이적료를 주고 에버튼에서 로멜로 루카쿠를 데려왔다. 루카쿠는 맨유의 프리시즌 투어 첫 경기에서부터 후반전을 뛰었고, 다음 경기인 레알 솔트레이크전에서는 이적 첫 골을 터뜨리는 등 팀에 완전히 녹아든 모습을 보였다. 맨시티는 수비수 역대 최고 이적료인 약 796억 원을 들여 손흥민의 팀 동료인 카일 워커를 영입했다. 최고의 몸값을 자랑하는 창과 방패의 만남이 이번 맨체스터 더비를 더욱 기다려지게 한다.

마지막은 두 감독의 라이벌 구도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맨체스터 시티의 라이벌 관계만큼이나 두 감독의 라이벌 구도도 주목을 받는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바르셀로나를, 조세 무리뉴 감독은 레알마드리드를 지휘하며 2010년부터 2012년까지 앙숙으로 지낸 바 있다. 그러다 2016년 각각 맨체스터 시티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사령탑으로 부임하며 다시 한번 라이벌 관계를 이어가게 됐다. 금요일 SPOTV NOW에서 생중계되는 맨체스터 더비전을 통해 다음 시즌을 준비하는 세계 최고 감독들의 지략 싸움을 엿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ICC 대회에 예정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모든 경기는 SPOTV NOW를 통해 생중계로 즐길 수 있으며, TV에서는 SPOTV ON과 SPO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SPOTV NOW측은 “맨체스터 더비는 물론이고 레알 마드리드전, 바르셀로나전 등 빅매치가 예정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