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죽어야 사는 남자'가 베일을 벗었다. 제공|MBC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죽어야 사는 남자’가 베일을 벗었다.  ‘죽어야 사는 남자’는 배우 최민수의 강렬한 존재감과 B급 유머로 유쾌한 매력을 뿜어내며 또 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MBC 새 수목드라마 ‘죽어야 사는 남자’(극본 김선희, 연출 고동선)가 19일 첫방송됐다. ‘죽어야 사는 남자’는 만수르와 같은 삶을 누리던 왕국의 백작이 딸을 찾기 위해 한국에 도착하면서 벌어지는 과정을 그린 코믹 가족 휴먼 드라마.

‘죽어야 사는 남자’는 모래 예술을 통해 한국판 만수르 사이드 파드 알리 백작(최민수 분)의 성공 이야기를 그려내며 호기심을 자극했다. 과거 동양의 이방인이었던 그가 보두안티아 공화국 국왕의 목숨을 구한 이야기는 ‘서프라이즈’를 보는 듯한 연출로 웃음 포인트를 만들어냈다.

▲ '죽어야 사는 남자'가 베일을 벗었다.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국왕으로부터 공주와 결혼을 강요받게 된 사이드 파드 알리 백작은 자신의 전 재산을 지키기 위해 한국에 있는 딸 이지영을 찾아 나섰다. 탐정사무소의 실수로 사이드 파드 알리 백작의 비서(조태관 분)은 이지영B(이소연 분)가 딸이라고 오해했다.

하지만 진짜 딸은 이지영A(강예원 분). 더욱이 이지영A의 남편 강호림(신성록 분)은 이지영B와 바람을 피우고 있었다. 사이드 파드 알리 백작은 비서의 조언으로 딸 대신 사위를 먼저 만났다. 이 과정은 유쾌하고 빠르게 군더더기 없이 그려졌다. 한 회만에 주요 캐릭터들이 모두 등장한 가운데, 앞으로 이들이 어떤 이야기를 만들어낼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무엇보다 ‘죽어야 사는 남자’는 다소 비현실적인 이야기를 빠른 전개와 감각적인 연출로 잘 버무려내며 B급 코미디의 매력을 살렸다. ‘메리대구 공방전’ ‘내조의 여왕’ 등을 연출한 고동선 PD의 능력이 빛을 발한 것.

여기에 배우 최민수 강예원 신성록 이소연 등 연기파 배우들의 안정적인 연기력도 힘을 보탰다. 극을 이끌어나가고 중심을 잡아야 하는 최민수는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사이드 파드 알리 백작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그는 독보적인 카리스마와 능청스러운 연기로 드라마 전체에 생명력을 불어넣었다.

가족에 대한 상처를 안고 있는 이지영A를 연기한 강예원과 얄밉고 지질하고 철없는 남편을 연기한 신성록의 연기도 흠잡을 데 없었다. 파격적인 커트 머리의 이소연의 등장도 매력 넘쳤다.

‘죽어야 사는 남자’는 첫방송부터 B급 유머와 감각적인 연출, 배우들의 열연으로 매력적인 드라마를 완성하며 앞으로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