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왕은 사랑한다' 임윤아. 사진|곽혜미 기자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왕은 사랑한다' 임윤아가 무술신에 대해 언급했다.

24일 오후 4시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MBC 라운지에서 MBC 월화드라마 '왕은 사랑한다'(극본 송지나, 연출 김상협) 제작발표회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배우 임윤아, 홍종현, 오민석, 장영남이 참석했다.

임윤아는 "격구신과 무술신이 있다. 격구 신을 찍으면서 무술 감독님께서 되게 습득력이 빠르다는 칭찬을 해줬다. 춤을 춰와서 그런 부분이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나 싶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감독님도 그렇고 웬만하고 제가 할 수 있는 부분은 대역 없이 하려고 했다. 직접 촬영한 부분이 많았다. 처음으로 해본 무술이다. 산이의 무술은 선이 예쁘고 춤 추는 듯한 느낌으로 콘셉트를 잡았다고 들었다. 잘 어울리고 편하게 할 수 있는 무술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임윤아는 "힘들었던 점은 격구 신은 날씨가 추워서 힘든 점이 있었다. 오늘 나올 합은 몸이 너무 아프더라"며 "그 합은 정말 종현 오빠 둘이서 온전히 해봤다. 많은 분들이 잘 봐줬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왕은 사랑한다'는 고려 시대를 배경으로 세 남녀의 엇갈린 사랑과 욕망을 그린 탐미주의 멜로 팩션 사극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