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희선. 사진|한희재 기자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배우 김희선이 TV출연자 화제성 드라마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비드라마 부문 1위는 '밤도깨비'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뉴이스트 김종현이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25일 TV출연자 화제성 부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는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드라마 32편의 출연자 397명과 비드라마 189편의 방송 출연자 2697명에 대한 누리꾼 반응을 온라인 뉴스, 블로그, 커뮤니티, SNS, 동영상 조회 수 등으로 분석한 결과다.

드라마 부문에서는 JTBC '품위있는 그녀' 김희선이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김희선은 '품위있는 그녀' 화제성이 5주 연속 상승하도록 이끌었다. 김희선과 홓브을 맞추고 있는 김선아는 지난주 대비 3계단 내려간 6위를 기록했으며 이태임은 10위를 유지했다.

톱10의 나머지는 모두 신작의 주연들이 차지했다. SBS '다시 만난 세계' 여진구가 2위에 올랐으며, 이연희와 정채연은 각각 5위, 9위를 차지했다.

MBC '죽어야 사는 남자'의 최민수는 코믹 연기와 뛰어난 패션 감각으로 화제를 모아 위에 올랐다. KBS2 '학교 2017'은 김세정만이 4위를 차지해, '학교 2017' 출연자 가운데 유일하게 10위 내에 이름을 올렸다. 또 MBC '왕은 사랑한다' 임윤아와 임시완은 7위와 8위를 각각 차지했다.

비드라마 부문에서는 뉴이스트 김종현이 1위를 차지했다. 김종현은 방송을 앞둔 JTBC 새 예능 '밤도깨비' 출연을 확정했다. 특히 JTBC '아는 형님'을 비드라마 부문 1위에 올린 엑소의 활약에도, 방송 예정 작품의 출연자가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끈다.

김종현의 뒤를 이어 엑소, 아이유, 이효리, 박명수, 이상순, 추자현, 우효광 등이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