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이스트라이트가 26일 오후 6시 앨범을 발매한다. 제공|미디어라인
[스포티비스타=문지훈 기자] '프로듀스101 시즌2' 출신 이우진이 합류한 더 이스트라이트가 더욱 단단해져 돌아왔다. 

26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무브홀에서 더 이스트라이트의 첫 번째 미니앨범 '식스 센스(six senses)' 쇼케이스가 열렸다. 

타이틀곡 '아이 갓 유(I Got You)'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더 이스트라이트의 사랑스러운 감성으로 완성된 레게 풍 알앤비 곡이다. '아이 갓 유'를 포함해 총 8트랙을 앨범에 담았다.

이번 신보는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해 귀여운 매력으로 눈도장을 찍고 인지도를 쌓은 이우진이 합류한 뒤 처음 발표하는 앨범이다.

멤버들은 "6명이 처음으로 활동하게 됐다. 많이 준비했기에 노력한 만큼 다 보여드리고 싶다"며 "이우진과 '기분 좋은 날'을 부를 수 있어 영광이고 기쁘다. 오늘이 정말 기분 좋은 날인 것 같다"고 했다. 

정사강은 "이우진이 형들에게 애교가 많아 활동이 더 재미있어졌고 분위기가 밝아졌다"며 이우진 합류 후 변화한 팀 분위기를 전했다. 

은성도 "우진이 형들을 정말 사랑하는 것 같다. 그 마음이 느껴진다. 덕분에 팀 느낌이 더 새롭고 활기차 진 것 같다"고 했다.

이우진은 "예전부터 같이 연습했던 형들과 데뷔할 수 있어 영광이다. 형들이 나를 많이 챙겨주고 도와준다. 재미있게,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화답했다. 

▲ 더 이스트라이트가 컴백한다. 제공|미디어라인
보컬은 이우진과 정사강, 이은성까지 총 세 명이다. 일반적으로 밴드에는 보컬이 한 명인 데 비해 특이한 구성을 갖추게 됐다. 김준욱은 "보컬이 세 명이면 더 다양한 음악을 할 수 있다. 각  보컬의 음색마다 어울리는 음악이 있다. 정사강은 허스키한 목소리를 가져 레게가 어울린다. 이우진, 이은성은 발라드가 어울린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어떤 음악을 하고 싶냐는 질문을 받은 이우진은 "우리는 미래가 창창한 사람들이다. 할 수 있는 것, 하고 싶은 것이 정말 많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석철은 "사람들은 우리에게 항상 다음이 기대되는 밴드라고 한다. '담기밴'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더 멋진 음악을 더 많은 분들에게 행복을 드리고 싶다"고 했다. 

그러면서 "다양한 장르를 하고 싶어 이번에도 레게 풍 알앤비 곡을 시도하게 됐다. 이번 활동을 통해 '더 이스트라이트가 이런 장르도 소화할 수 있구나'라고 생각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멤버들은 "앞으로 정말 유명해져서 '무한도전' 가요제에 나가고 싶다. 최종적으로는 세계적인 뮤지션이 되고 싶다. 그때까지 사랑해주시고 지켜봐달라"고 당부했다.

더 이스트라이트의 신보 '식스 센스(six senses)' 는 이날 오후 6시 음원사이트에 발매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