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플라잉. 제공|FNC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FNC엔터테인먼트 한성호 대표가 그룹 엔플라잉을 직접 소개했다.

2일 오후 5시 서울 마포구 홍대 무브홀에서 엔플라잉 두 번째 미니 음반 '더리얼 : 엔플라잉(THE REAL : N.Flying)'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엔플라잉 멤버 이승협 권광진 차훈 김재현 유회승이 참석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FNC 엔터테인먼트 한성호 대표가 등장했다. 한성호 대표는 쇼케이스에 앞서 " 시작하면서 밴드 아이돌을 해야겠다고 생각해서 처음 기획한 팀이 FT 아일랜드, 씨엔블루, 엔플라잉이었다. 엔플라잉 활동을 쉬었다. 팬들이 엔플라잉 망한 것 아니냐고 했다. 여러 가지 이야기도 많고 2년 동안 새 음반을 내지 않아서 다들 궁금해 했을 것 같다. 그런 부분에 대해서 설명 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5인조로 나오게 된 배경을 설명을 드리고 싶었다. 엔플라잉이라는 팀을 맨 처음부터 기획했다. FT가 한국적인 록을 추구한다면, 씨엔블루는 모던하고 팝스러운 곡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세 번째 엔플라잉은 신세대적이고 그루브 있고 랩 있는 톡톡 튀는 그룹을 만들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한성호 대표는 "엔플라잉 기획했을 때 5인조로 기획했다. 리더 이승협과 어울릴만한 사람이 없었다. 모자란 부분을 스스로 발견했다. 원래 기획처럼 5인조로 하지 않으면 한계가 있을 것 같았다. 맡는 색깔의 보컬을 찾기 위한 준비 과정이 필요했다. 유회승이 보컬을 맡게 됐다"고 강조했다.

 한성호 대표는 유회승에 대해 "'프로듀스101 시즌2'는 댄스팀을 뽑는 프로그램이지 않나. 왜 거기에 내보냈냐고 묻더라. 저는 나가자마자 탈락할 줄 알았다. 연습생으로 들어온 지 얼마 안됐다. 댄스로는 그 프로그램에 돋보일 수 없었다"며 "굳이 내보냈던 이유는 엔플라잉 신곡을 들어보면 알겠지만 엔플라잉은 일본이나 인디로 활약했다. 무대 경험이 필요해서 유회승을 보냈다. 중간에 떨어졌지만 거기까지 간 것이 놀랍다. 아마 보컬 특성을 드러낼 수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엔플라잉은 이날 오후 9시 포털사이트 네이버 V앱을 통해 두 번째 미니 음반 '더 리얼 : 엔플라잉' 쇼케이스를 진행, 본격적인 음악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