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걸그룹 씨엘씨. 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스타=이호영 인턴기자] 씨엘씨가 걸 크러시를 잠시 내려놓고 '청순돌'에 도전한다.

3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씨엘씨(오승희, 최유진, 장예은, 엘키, 장승연, 손, 권은빈) 여섯 번째 미니 음반 '프리즘(FREE'SM)' 쇼케이스가 열렸다.

'프리즘(FREE'SM)'은 한 가지 빛으로 여러 가지 색을 표현해 낸다는 뜻의 '프리즘(prism)'처럼 장르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씨엘씨의 다양한 매력을 담았다.

이날 씨엘씨는 "지난 음반 '크리스타일(CRYSTYLE)'의 타이틀 곡 '도깨비' 활동을 하면서는 퍼포먼스, 걸 크러시한 모습에 집중했다. 이번 활동에서는 듣는 음악, 청순하고 신비로운 음악을 만들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어 "타이틀곡 '어디야?'는 80년대 후반 메트로풍의 감각을 살렸다. S.E.S, 핑클 선배님들 노래의 느낌을 받으실 것이다. 첫 도전이기에 무대를 하는 저희도 재밌고 신난다. 장르를 불문하고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씨엘씨의 모습 보여 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어디야?'는 지금까지 씨엘씨의 노래들에 비해 서정적이고 차분한 멜로디 진행이 인상적이다. 씨엘씨는 "레트로풍의 음악이라고 하면 다들 빠르고 파워 있는 템포의 음악을 떠올리지만 '어디야?'는 다르다. 음반 전체적으로 신비로운 콘셉트를 잡았기 때문에 조금 느린 알엔비(R&B)풍의 느낌을 살렸다"고 설명했다.

씨엘씨는 타이틀곡 '어디야?'의 강점으로 포인트 안무를 꼽았다. 씨엘씨는 "'어디야?'에는 두 가지의 포인트 안무가 있다. 제목에 걸맞게 궁금증을 유발하는 '물음표 춤'을 만들었다. 한쪽 다리를 뒤로 뻗고 손으로는 물음표를 그린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 다른 포인트 안무로는 일명 '맴찢 춤'이 있다. 마음을 찢는다는 뜻으로 이름 붙였다"며 먼 곳을 응시하고 한 손으로 가슴을 치는 안무를 보여줬다.

씨엘씨는 매번 다른 장르와 콘셉트를 설정하는 이유를 묻자 "지금까지 걸그룹으로서 많은 콘셉트에 도전했다. 매번 콘셉트가 바뀌어 우리만의 색깔이 모호해질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신다. 하지만 저희 생각은 다르다. 모든 장르, 느낌을 잘 소화할 수 있다는 것이 씨엘씨만의 매력이라고 생각한다"고 당차게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이번 활동으로 얻어내고 싶은 성과에 대해 "항상 바라왔던 음악방송 1위 후보에 오르고 싶다"고 했다. 또 "음원 차트 50위 안에 들고 싶고 연말 시상식 무대에도 오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프리즘(FREE'SM)'은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