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규민 ⓒ 대전,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대전, 박성윤 기자] 삼성 라이온즈 선발투수 우규민이 11일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한화 이글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4이닝 6피안타(1피홈런) 2볼넷 2탈삼진 6실점을 기록하고 강판됐다.

0-0 동점인 1회말 우규민은 흔들렸다. 선두 타자 이용규를 헛스윙 삼진으로 잡았지만 정근우, 김태균에게 연속 안타를 맞았고 윌린 로사리오에게 1타점 좌전 안타를 내줬다. 0-1로 뒤진 1사 1, 2루 위기가 계속됐다. 우규민은 송광민을 상대로 3루수 쪽 땅볼을 유도했다. 3루수 이원석 글러브에 맞고 굴절된 공은 유격수 강한울에게 가 1사 만루가 됐다.

대량 실점 위기에서 우규민은 양성우를 우익수 희생플라이로 처리하며 점수와 아웃을 바꿨다. 2사 1, 3루가 됐다. 우규민은 최진행에게 중견수 키를 넘기는 2타점 2루타를 내줘 0-4가 됐다. 

우규민은 2회말 정경운을 중견수 뜬공 이용규를 삼진으로 잡아 2사를 쉽게 만들었다. 그러나 정근우에게 볼넷을 주고 김태균에게 우월 2점 홈런을 맞았다. 이후 안정적인 투구를 펼쳤다. 3회말 송광민 양성우 최진행을 상대로 삼자범퇴 이닝을 이끌었다. 4회말에는 1사에 정경운에게 볼넷을 주고 도루까지 허용했으나 이용규 정근우를 범타로 돌려세웠다.

우규민은 5회말 마운드를 김승현에게 넘겼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