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 김재영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 고유라 기자] 한화 이글스 우완 언더 김재영이 대량 실점으로 패전 위기에 처했다.

김재영은 13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넥센 히어로즈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4⅔이닝 7피안타 3탈삼진 3사사구 5실점(1자책점)을 기록했다. 실책으로 인해 실점이 늘어나기도 했으나 기본적인 구위, 제구가 흔들렸다.

1회 김재영은 1사 후 고종욱에게 내야안타를 허용했다. 이어 서건창에게 우전안타를 맞아 1사 1,3루에 몰렸다. 김하성에게 1타점 땅볼을 내준 김재영은 채태인을 유격수 땅볼로 돌려세우고 이닝을 마쳤다.

김재영은 2회 1사 후 김웅빈에게 중견수 뒤 담장을 맞는 2루타를 내줬지만 박정음의 타구가 우익수에게 잡히는 사이 김웅빈이 귀루에 실패하며 위기를 넘겼다. 3회는 1사 후 이정후에게 우전안타를 맞았다. 이후 두 타자가 땅볼로 물러났다.

팀이 4회 1-1 동점에 성공했다. 김재영은 4회 1사 후 채태인을 볼넷으로 내보냈다. 김재영은 김민성을 유격수 직선타, 김웅빈을 2루수 땅볼로 아웃시키고 이닝을 마쳤다.

5회에는 선두타자 박정음과 주효상이 연속 내야안타로 출루했다. 김재영은 이정후를 루킹 삼진 처리했으나 고종욱이 몸에 맞는 볼을 얻어 1사 만루가 됐다. 1루수가 서건창의 땅볼 타구를 포구하다 실책을 범해 3루주자가 홈을 밟았다.

김재영은 이어진 2사 만루 위기에서 채태인에게 싹쓸이 3타점 2루타를 맞았다. 김재영은 김민성을 8구 싸움 끝에 풀카운트에서 몸에 맞는 볼로 출루시켰다. 투구수도 100개(스트라이크 61개+볼 39개)에 달했다. 한화 벤치는 1-5로 뒤진 5회 2사 1,2루에서 김재영을 김경태로 교체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