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정철우 기자]NC 영건 장현식이 승리를 눈 앞에 두고도 놓치고 말았다.

장현식은 13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두산과 경기에 선발 등판, 8.1이닝 동안 삼진 6개를 잡아내며 역투했다. 하지만 시즌 8승(5패)에는 실패했다. 

천적이었던 김재환과 승부가 이날 경기의 압축판이었다. 

장현식은 김재환에게 무척 악했다. 올 시즌 7타수 4안타(.571)로 두들겨 맞았다. 그 중 2개는 홈런이었다. 김재환을 넘지 못하면 두산도 이길 수 없다는 공식도 이상할 것이 없었다.

그러나 이날 장현식은 달랐다. 김재환과 세 번의 승부에서 두 개의 삼진 포함 3타수 무안타로 완전 봉쇄를 했다. 과감한 직구 승부였기에 더욱 빛난 대결이었다.  

첫 승부 부터 거침이 없었다. 마치 상대 전적 따위는 전혀 신경쓰지 않는다는 듯 과감한 승부가 펼쳐졌다.

선두타자로 나선 김재환. 장현식은 볼 카운트가 2-1로 몰리자 과감한 직구 승부를 펼친다. 선두 타자를 출루시키지 않겠다는 강한 의지를 패스트볼로 보여줬다. 4구 부터 7구까지 내리 빠른 공을 던져 결국엔 김재환의 스윙을 이끌어 냈다. 헛스윙 삼진 아웃.

두 번째 타석은 첫 타석 보다 더욱 강력한 힘의 승부였다.

2사 1루서 타석에 들어선 김재환. 장현식은 7구 연속 직구라는 배짱 두둑한 승부로 김재환을 돌려세뒀다. 마지막 7구째 살아오르는 듯 했던 직구는 151km가 찍혔다. 스피드와 함께 기가 실린 승부였다.

세 번째 타석도 장현식의 승리. 장현식이 직구로 과감하게 계속 승부를 걸어오자 김재환도 초구부터 방망이를 내 봤다. 하지만 장현식에게 힘에서 밀리며 좌익수 플라이에 그쳤다.

그러나 마지막 타석에서 희비가 엇갈렸다. 타자는 역시 한 방이라는 것을 또 한 번 느낄 수 있는 장면이 연출됐다.

장현식은 9회에도 마운드에 올랐지만 선두 타자 류지혁에게 중전 안타를 맞고 흔들렸다. 두산의 선택은 번트. 그러나 박건우가 댄 번트가 허공에 떠 오르며 역사가 뒤바뀌었다.

장현식은 노련했다. 공을 직접 잡는 척 하다 바운드로 잡으며 일단 1루에서 아웃 카운트 1개를 벌었다. 이후 1,2루 사이에 류지혁이 걸렸다. 하지만 박민우가 던진 공이 류지혁의 등에 맞고 굴절되며 상황이 돌변했다. 류지혁은 3루까지 내달았고 1사 3루서 김재환이 타석에 들어섰다.

외야쪽으로 가는 플라이도 막아야 하는 상황. 장현식은 최고의 위기서 역시 직구를 택했다. 3루 연속 직구를 던지며 볼 카운트를 1-2로 유리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4구째 선택은 슬라이더. 덜 떨어진 슬라이더는 결국 김재환의 방망이에 걸렸고 타구가 우익수 앞에 떨어지며 동점이 되고 말았다. 기세가 완전히 두산으로 넘어간 상황. 끝내기 승부는 이 순간에 갈린 것이나 마찬가지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